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초파리때문에 노이로제에 걸릴 지경입니다..
  • 작성자 송현우
  • 작성일 2015.07.1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 초파리가 자꾸 출몰하여 너무너무 신경이 쓰입니다.

2주 쯤 전, 깜박 잊고 쓰레기통에 과일 껍질을 일주일정도 방치하였더니 초파리가 생겼습니다.
기겁하여 모든 쓰레기통, 음식 쓰레기, 과일, 재활용품.. 뭐 음식 냄새가 날 만한 것들은 전부 치웠는데요.
문제는 그 뒤로도 2주 내내 초파리가 계속 날아다닙니다.

혼자 생활하는 집이고 취사를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찾아도 근원지라고 할 만한 곳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하루에 거의 열마리씩은 잡는데도 낮에 일 나갔다 들어오면 또 날아다니네요.
방, 화장실, 현관 할거 없이 여기저기서 발견됩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도와주세요!
(아, 그리고 초파리도 세스코 서비스 대상인가요?)

 

 

 

 

 

성충이야 그냥 에어졸을 살포해 잡아내면 그만이지만 이들의 유인원 및 산란처가 어디인지 파악해 제거하고 보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과일과 같이 당도가 높은 것이 있다면 비닐에 싸서 단내의 발산을 최소화하시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어 초파리 유인을 원천 봉쇄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되는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싱크대 개수구 역시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할 때마다 제거해 초파리의 유인을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쓰레기통만 비웠을 시 내부에 묻어 있는 유기물이 있을 수 있으니 최소 1주일에 1회는 중성세제로 내부를 닦아 내시면 초파리 유인 및 발생을 억제할 수 있으실 겁니다.

 

본인의 노력으로 충분히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서비스는 받지 않아도 됩니다~

 

 

 

 

답변일 2015.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