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화장실에 나방파리가 너무 많습니다.
  • 작성자 백선호
  • 작성일 2015.07.0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반지하에 살고있고요 한 4년째 거주중입니다.

 

여름철만 되면 화장실에 나방파리들이 눈에 띄었는데 올해는 특히 눈에 더 띄는것 같습니다.

 

자고 일어나서 화장실에가면 벽에 거의 이십여마리가 붙어있고 두 세마리는 날라다니는데 아침부터 소름이 끼치게 만듭니다.

 

만약 이십여마리가 아니라 열마리 내외로 있다 그러면 샤워하면서 뜨거운물로 퇴치해버리는데 이십여마리가 있을 경우엔 에프킬라로 뿌리고 난 후 잠시 뒤에 들어가 죽은 시체들을 물로 쓸어서 배수구로 버립니다.

 

이게 물기가 있는곳에 알을 깐다고 해서 처음엔 배수구를 수세미로 박박 문지른뒤 혹시라도 부화한 놈들이 나올까 해서 세숫대야를 덮어놨는데 다음날 아침 이십여마리가 붙어있더라고요 그 이상일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물기가 있을만한곳이 배수구 말고 어디있을까 해서 변기통 뒤에 물을 보관하는곳 있죠? 그곳을 열어서 그쪽도 수세미로 박박 문지른게 오늘입니다. 그런데 몇 시간 지난뒤 아까전에 보니 한 대여섯마리가 또 있더라고요

 

올해는 진짜 나방파리 풍년인것 같습니다. 얼마나 제 경험치가 올랐는지 비누에 물을 묻혀서 갖다대면 자석처럼 끌리듯이 비누에 달라붙어서 발광하더군요

 

도대체 어디에서 이 놈들이 튀어나오는걸까요 화장실 구조 사진이 필요하시면 바로 사진 찍어서 첨부하겠습니다.

 

이 대한민국에 서식하는 해충들때문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솔질 청소해야 할 부분은 많이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배수구의 경우 사용하지 않은 칫솔을 이용해 최대한 내부를 닦아 내면 좋고요.

 

배수구 망을 스타킹을 씌워 덮어 놓으면 좀 효과가 있습니다.

 

청소를 하면서 발견되는 모든 틈새를 실리콘으로 보완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제어가 될 겁니다.

 

 

 

뜨거운 물은 가열을 하는 전기나 가스와 물을 동시에 낭비하는 거니 자제하세요~!

 

 

 

답변일 2015.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