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도 더워지고 습해졌는데 이 벌레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 고생입니다... 화장실에 간간히 나오는 나방파리?? 그런벌레는 쉽게 잡히잖아요. 그런데 이 벌레는 생각보다 재빨라서 잡기도 힘들고 바닥에도 잘 기어다니고 정말 스트레스 받네요... 이 벌레가 뭔지 알고 싶습니다. 물기도 하는 거 같구요 어떤 놈 잡다보면 피도 나오고 몸이나 얼굴에 갑자기 달려들어서 스트레스 받습니다. 알려주세요 ㅠㅠ
벼룩파리로 확인됩니다.
보통 벼룩파리의 침입이나 발생은 초파리와 같다고 보면 되지만
초파리의 경우 대부분이 당분이 많은 장소, 발효가 진행되는 곳에서 주로 발생하는데 비해
벼룩파리의 경우 유기물이 썩는(부패) 장소에서 발생합니다. ㅡㅡ^
쓰레기통이나 음식물쓰레기 등지에서도 발생하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관리도 필요하지만
싱크대 배수구나 싱크대 주름 관이 바닥으로 연결되는 부분과 화장실 하수 배관 등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루바닥 끝쪽에서 주로 발견된다고 하는 것을 보아
배관이 누수되고 있거나 마루 바닥 끝 쪽에 물이 접촉되어 썩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할 필요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벼룩파리가 발생하는 장소를 들어 몇 가지 보완 방법을 알려드리겠스빈다.
1) 싱크대에서 물을 사용할 때만 열리는 트랩을 구입해 사용하시고
싱크대 하단 가림 판을 제거해 바닥으로 주름 관이 연결되는 부분은 쿠킹 호일을 이용해 감싸 보세요.
이 장소가 문제였다면 보완하는 즉시 효과가 나타날 겁니다.
2) 화장실 바닥 하수구는 칫솔 등을 사용해 최대한 닿는 곳까지 배관 내부의 유기물을 제거하고
욕조나 세면대의 경우에는 마개를 닫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3) 실내에 화분이 있다면 물 받침대에 고인 물을 제거하고, 중성세제를 이용해 깨끗이 닦아 보세요.
(물에 고여 있던 화분 하단부 안쪽도 닦아 낼 수 있다면 더욱 좋고요.)
알려드린 장소 외에도 또 있을 수 있으니 잘 찾아 보시고,
신속한 해결 기원하겠습니다. *^^*
답변일 2015.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