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벌레들 대체 뭔가요 퇴치법도 알려주세요 ㅠㅠ
  • 작성자 박은지
  • 작성일 2015.04.0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KakaoTalk_20150405_203354043.jpg
안녕하세요 ~ !
검정벌레는 사진을 찍었으나 흰 벌레는 사진을 못 찍어 그림으로 대신합니다.
이사온지 4년간 전혀 보이지않다가 갑자기 등장한 이 두 벌레들때문에 너무 신경이 쓰여요!(일반주택이 아니라 고시원입니다)
저 흰 벌레는 죽은 것 포함해서 4번정도, 검정벌레는 오늘 포함 2번 정도 보았네요...ㅠㅠ
흰 벌레는 거의 새끼손톱만한 길이고 죽었을 때 몸을 동그랗게 말고 마른 듯 죽어있었던것같아요.
제발 이 벌레들 퇴치법 좀 알려주세요 !!(지역은 이대역부근에살고있습니다.)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한 과인 수시렁이과에 속하는 벌레로 추정됩니다.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수시렁이과는 대부분 성충과 유충 모두

 

동물의 시체나 건어물, 모피, 햄, 베이컨, 고기, 치즈, 애완동물사료, 곤충/가죽/깃털/뿔/털 등

 

동물 표본 등을 주 먹이원으로 합니다. 

  

 

옷장 내부에 보관된 옷을 정리하는 중에 목격되는 것을 감안해 내부에서의 발생을 의심하고,

 

발견된 장소를 중심으로 언급한 것들 대한 조사를 실시해 발원지를 찾아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우선 의심 대상은 헝겊이니 외부로 가지고 나가 털어 내거나 세탁 등의 조치를 취하세요.)

 

옷장 내부 모서리, 서랍 모서리 등지에는 에어졸을 처리해 유충이나 성충을 제어하고

 

약제 냄새가 다 빠질 때까지는 옷을 옷장 외부에 놓아두세요

 

 

 

밖에서 발생해 틈새로 침입한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베란다 주변, 에어컨 실외기 등의 주변에 

 

비둘기 사체/둥지 (1층일 경우 쥐나 고양이 등의 사체)등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런 동물 사체나 둥지 등에서 발생한 후 베란다나 벽체 또는 창문 틈새를 통해 침입할 수도 있거든요.

 

후자 경우라면 확인 후 제거하시고 에어졸을 틈새에 처리한 이후에 실리콘/우레탄 폼/문풍지 등으로

 

적절히 틈새 보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일 2015.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