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름이라 음식물 쓰레기를 좀 내버려뒀더니
  • 작성자 유환희
  • 작성일 2014.07.3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구더기가 번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소리지르고 에프킬라 미친듯이 뿌리고 잠시 후 와서 보니 약간 갈색 알같은게 음식물 쓰레기통 마개에 있는데 이게 바퀴벌레인가요 아니면 구더기가 죽으면 갈변하나요; 아니겠죠 바퀴벌레 알이겠죠? 이제 저희 집은 마계가 되는건가요?

 

 

 

목격된 것은 초파리 구더기와 번데기로 보이며, 이의 발생은 음식물쓰레기통인 것으로 보입니다.

 

음식물쓰레기통에 담긴 유기물 또는 음식물 쓰레기통 표면에 유기물로 인해

 

초파리가 유인되어 번식한 상태로 보입니다.

 

우선 참깨처럼 보이는 번데기를 최대한 제거하셔야 향후 발생하는 초파리를 보지 않을 수 있으니

 

음식물 쓰레기통 등 베란다를 꼼꼼히 잘 살피어 최대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초파리가 되어 나오면, 금새 또 번식을 시작하기 때문에 심각해 집니다. ㅡㅡ^)

 

 

향후 초파리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는 음식물쓰레기통의 뚜껑을 잘 닫아 밀폐를 유지하시고,

 

정기적으로 음식물쓰레기통 내외부를 중성세제를 이용해 세척하시기 바랍니다.

 

재활용품도 가능하면 유기물이 남지 않도록 간단히 세척을 해서 버리는 것이 좋고요.

 

가장 좋은 것은 재활용품이나 음식물 쓰레기 발생 시에는 밤을 넘기지 마시고 외부로 폐기하는 건데....이 건 좀 어렵지요? ^^:

 

 일반 쓰레기통의 경우에도 내용물만 버리고 내부는 잘 씻지 않고 사용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남은 유기물에 유인되어 날라 들어올 수 있으며,

 

쓰레기 자체에 당도가 있는 물질이 묻어 있는 경우에도 초파리가 유인됩니다.

 

따라서 쓰레기통도 자주 세척을 하셔야 하며, 쓰레기통은 뚜껑이 있는 것을 사용해,

 

항상 닫혀 있어야 초파리의 유인 및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답변일 2014.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