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각다귀좀 없애주세요~~
  • 작성자 김지혜
  • 작성일 2014.06.1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4월 말에 이사온 아파트에....5월 중순경부터 날파리가 날아다니길래.....이제 때가 되었구나...했어요. 근데 잡아서 보니 모기와 비슷하더라구요. 검색해보니 각다귀...라고 나오더군요. 날이 갈수록 이것들이 감당 안될정도로 많아지느데..... 저희집에 베란다가 사방으로 있는데, 꼭 거실쪽 베란다에만 몰립니다. 거실과 작은방 베란다가 이어져있는데, 그쪽으로만 가득 모여서, 아이들 방에까지 들어오더군요. 그래서 에프킬라를 뿌려 이틀정도 없이 지내다보면....또 다시 나타나고... 분명 방충망도 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멍은 다 막아놨는데....어디에서 그리 생기는 걸까요? 참고로...저희 베란다에는 화분도 없고....정말 물건이 단 한개도 없습니다. 빨래만 건조하는 공간으로 사용하는....빨래 말리는것 말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매일 에프킬라 뿌리는거도 일이고....빨래를 말리고 있는데 에프킬라 뿌리기도 그렇고... 혹시 각다귀가 안들어오고, 안생기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모기와 비슷하다면 모기처럼 생겼지만 엄청 큰 각다귀가 아니라 사람은 물지 않는 깔따구 같습니다.

 

깔따구는 모기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흡혈하지 않는 종류로 빛에 유인이 잘 됩니다. 

 

방충망이 없이 창문을 열어 두었거나 아니면 방충망이 있더라도 창틀과 밀착되지 않아

 

또는 작은 개체(깔따구는 종류도 많고 크기도 다양)는 방충망의 그물눈을 기어서 침입했을 수도 있으니

 

가급적 방충망은 30mesh 이상 되는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고요,

 

방충망과 창문의 이격 상태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문풍지를 부착하거나

 

방충망을 열지 않아도 될 경우에는 실리콘 등을 사용해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창틀의 경우에도 아래 모식도와 같이 틈새가 있기 때문에 창틀에 문풍지를 덧대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창틀의 구조는 위와 같이 생겼으며, 아래 쪽 말고도 위 쪽도 함께 붙여야 효과가 있습니다. *^^*

 

 

 

답변일 2014.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