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게 무슨 벌레일까요?
  • 작성자 정은영
  • 작성일 2014.06.0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주방쪽에선지 확실친 않지만 갑자기 바퀴벌레같은 크기와 속도로 벌레한마리가 지나가더라구요.처음보는 벌레라 깜짝놀랐어요ㅜ 일단 파리채로 때리고 휴지로 감싸서 변기에 투척했는데요.그게 이모습이고요.한 10분간 살아서 움직이고 그다음엔 죽었는지 움직이지 않더라구요.그래서 물을 내리긴 했는데..

도대체 이게 무슨 벌레일까요?바퀴는 아니겠죠?ㅜ

 

 

 

일본바퀴 성충 수컷으로 확인됩니다.

 

일본바퀴들은 야행성이면서 추광성을 가지는데

 

보통 건물 주변 및 기간 부(지하실, 옥상 등지) 등지에서 서식/은신하다가

 

먹이나 서식처를 찾아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며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출입문의 경우 문이 닫혀 있더라도 닫혀 있을 뿐이지, 밀폐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면 안 됩니다.

 

닫힌 상태에서 네 모서리에 문풍지를 부착해 두어야 바퀴벌레를 포함한 각종 벌레의 침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의 경우 하단부 가림판을 제거하면 주름관이 하수구로 연결되는 틈새가 보일 겁니다.

 

이 부분을 쿠킹호일로 감싸서 눌러 놓으면 됩니다. (너무 꽉~ 누르면 찢어지니 유의하세요)

 

 

화장실의 경우 천정 몰딩 틈새와 바닥 하수구, 창문이나 환기구 등으로 침입할 수 있는데

 

실리콘으로 보완하고, 모기장 등으로 덮어 두고, 바닥 하수구망은 스타킹을 씌워두면 바퀴의 침입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보완이후라도 침입이 의심 되는 장소에는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미 들어온 바퀴와 추가 침입하는 바퀴를 신속하게 포획할 수 있도록 하세요.

 

 

 

답변일 2014.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