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김치 먹는데 자꾸 나와요. 대체 뭘까요?
  • 작성자 박유정
  • 작성일 2014.05.1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김치를 먹을 때마다 이런게 보여요.

혹시 배추에 있던 해충일까요?

씹으면 마치 수세미 같은 재질이예요...

 

 

 

글쎄요...

 

배추에 나비나 나방 애벌레가 있을 수 있기에 그런 종류일거라 생각했는데

 

배추에 있었다면 이렇게 체액이 빠져서 말라 죽은 상태로 나올 수 없습니다.

 

배추를 씻고, 절이고, 또 속을 채우고 하면서 수분이 계속 공급되기 때문에

 

벌레의 유충이라면

 

김치 속에서 새우젓을 발견하듯이 그런 형태로 나와야 합니다.

 

 

 

먹을 때마다 이런 것이 보였다....

 

벌레라면 김치 건재료로 사용된 어떤 것에서 발생한 저장식품해충 유충이 말라 죽은 상태로 김치에 들어 갔을 수도 있고요.

 

벌레가 아니라면(저는 벌레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뭔가 김채 재료로 사용된 어떤 것의 일종이 아닐까 사료됩니다.

 

 

 

답변일 2014.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