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가 나오는데
  • 작성자 조민우
  • 작성일 2014.05.1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작년 겨울에 이사와서 지금까지 한번도 안보였는데 어제,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불 키니까 4~5cm 바퀴벌레 한마리가 벽에 딱 있더라구요 어제는 너무 무서워서 지켜보다가 천장 모서리 틈새로 들어가서 그 구멍 테이프로 막았는데 오늘은 겨우겨우 통으로 잡아서 밖으로 던졌어요 천천히 기어다니고 날기도 하던데 밖에서 들어온건지 틈 안쪽에서 살고 있는건지 알 수 있을까요?

 

 

 

 

크기로 보면 미국바퀴 같지만 체색이 적혀 있지 않아 어떤 바퀴인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놀라면 실제보다 더 크게 보는 경우가 있거든요.

 

어쨌든 적갈색이었다면 미국바퀴, 흑색이었다면 일본바퀴나 먹바퀴일 겁니다.

 

 

 

이들은 외부에서 서식하다가 실내로 침입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 침입 경로는  출입문 틈새, 창문 틈새, 환기구, 보일러 연통 틈새, 에어콘 배관 틈새, 각종 하수/배수구 등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화장실 천정 같이 수분과 지속적으로 접촉해 들 뜨는 경우 틈새가 생겨서 천정으로부터 내려올 수도 있고요.

 

(방 천정에 몰딩이 덧대어 있는 경우 그 안쪽으로 들어가 은신하기도 합니다.)

 

아~! 형광등 전선이 내려오는 구멍으로도 내려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장소별로 작은 틈새가 있을 경우 바퀴벌레의 침입이 가능합니다.

 

1차 조치로는 에어졸을 구입해 상기 장소에 처리해 이미 침입해 은신하고 있는 개체의 유무를 확인하고

 

2차로는 적절한 보완재(문풍지, 실리콘, 함석판 등)로 발견된 틈새를 보완하는 겁니다.

 

3차는 보완이후에도 추가 침입이 있을 수 있으니 의심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두면 좋습니다.

 

 

 

 

 

답변일 2014.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