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온지는 4개월 정도 되었구요.
저희집이 4층건물에 4층인데, 에어컨 실외기가 연결된 그 구멍에서 계속 나옵니다.
보일러실에서 나온지는 꽤 오래되었구요.
처음에는 에어컨 실외기 구멍 주변에만 나오다가 이제는 방 전체적으로 나오는 것 같아요.
다리가 6개에 더듬이가 달렸고, 몸통이 들깨만한 크기에 약간 붉은색입니다.
대략적인 형태를 보니 저장식품해충의 한 종류인 표본벌레로 확인됩니다.
저장식품해충은 쌀, 콩 등의 곡물류나 밀가루, 부침가루, 빵가루, 땅콩, 비스킷, 담배, 코코아, 커피,
건과류(바나나, 파인애플 등 과일 말린 것) 당근, 말린 꽃, 허브, 땅콩, 후추, 씨앗류, 애완동물 사료,
가죽, 실크, 곤충사체 및 가구 등 밀폐되지 않은 상태로 실온에 방치된 모든 먹거리에서 발생 가능 한데,
(물론 밀폐가 되었다 하더라도 밀폐 이전 알이나 유충이 포함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일러실에서 나온지는 꽤 되었다고 하셨는데, 보일러실에 상기 물품 등 유기물이 보관되고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저장식품해충이 한 번 발생하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시간이 오래 소요되고 스트레스도 받을 수 있지만
인체에 직접적인 해를 끼치지는 않으니 이 부분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될 겁니다.
중요한 점은 문제가 되는 발원지를 찾아 제거하면서
다른 음식원 모두 철저한 관리를 해야 추가 오염 및 발생을 막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추가 번식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
틈새, 모서리 등지에 은신하고 있을 수 있는 유충/번데기를 최대한 제거하고
성충의 경우 보일 때마다 즉시 잡아낸다면 어느 순간 보이지 않게 될 겁니다.
에어컨 실외기가 연결되는 구멍은 보완재를 채워 넣은 후 양쪽에서 실리콘으로 마감해 주면 좋습니다.
답변일 201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