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집에 이런거 없었는데 제가 근무하는 회사에서 작년 가을에 노린재가 엄청 발생했었어요
다른 방에서도 보이거나 하면 혹 집밖에서 들어온건가 할텐데 유독 제방에서만 간간히 나오고 많이 보일땐 동시에 두마리씩 보이기도 하고..
방에 화분이나 물같은 이런건 없는데 원래 노린재가 먹을거 없이 이렇게 오래 버티나요?
가구나 물건이 많아서 다 들어내고 털어볼수도 없고...살충제도 안먹는 벌레라 어떻게 해야하나요..
유독 김이슬님 방에서만 보인다는 것은 김이슬님 방이 집에서 가장 일조량이 많은 방일 겁니다.
월동을 하는 벌레들은 해가 잘 비치는 남쪽방향으로 자리를 잡고 은신합니다.
(나무로 예를 들면 북쪽 방향이 아닌 남쪽방향의 껍데기안쪽으로 벌레가 숨습니다.)
창틀 등지에서 월동을 한 노린재가 최근 날이 많이 따뜻해서 겨울이 끝났다고 생각해
다시 나간다는 것이 방향을 잘 못 잡아 밖이 아닌 내부로 방향을 잡고 기어 들어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창틀에 에어졸을 처리하는 것도 도움이 되고, 문풍지를 덧붙여 안쪽으로는 기어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거나
아예 당분간 박스테이프 등으로 창문과 창틀을 붙여 두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으나
가장 좋은 방법은
창틀에서 창문을 분리해 창틀과 창문 모서리에 은신하고 있는 노린재를 제거하는 겁니다.
(단, 창문이 무거우니 분리할 때,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답변일 2014.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