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겨울인데 바퀴가 나와요
  • 작성자 김성실
  • 작성일 2014.01.0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베란다쪽에 햇빛이 잘드는편입니다.  그런데 바퀴가 한두마리씩 뒤집어져 발버둥치고 있습니다.

바퀴는 햇빛을 싫어한다는데 얘들은 왜 낮에도 잘만 나오는걸까요?

이사온지 한달정도 되었는데 겨울에 이정도면 봄에는 더 많이 나올까요?ㅠㅠ

치약처럼 짜는 약을 놓았는데 약을 놓기전후 별차이가 없어요.  하루 한두마리씩 늘 보입니다.

그래서 말인데 이미 여기저기 약을 짜두었는데 다른약을 싸서 또 짜놓아도 효과가 있는건가요?

그러니까 두가지 약을 같이 쓰는게 되는거지요. 

 

 

 

 

 

뒤집어져서 발버둥을 치고 있다라는 것을 보아 목격 당시 살아 있는 개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는 주변 집에서 연막탄 종류의 살충제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와 비슷하네요.

  

 

연막탄은 사용에 따른 효과도 크지 않고, 우리 집 때문에 주변의 이웃이 피해를 입는 좋지 못한 방법입니다. ㅡㅡ^

 

한 번의 사용으로 다수의 바퀴가 죽어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많은 수의 바퀴들은 약제(연막탄)를 피해 다른 곳으로 도망을 가기 때문에

 

옆집에서 연막탄을 터트리면 고객 댁으로 이동하고, 또 고객께서 연막탄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다시 옆집으로 도망가버립니다.

 

그리고 약제에 미량 접촉하였으나 죽지 않은 개체가 있을 수 있는데

 

이들은 해당 약제에 내성을 가진 유충을 낳기 때문에

 

차후부터는 약제를 사용해도 잘 죽지 않는 바퀴들이 돌아다니게 되기 때문에 점점 더 없애기 힘들어 집니다.

 

연막탄 사용에 따른 단점은 여기까지 하고요,

 

현재 상황에서는 수직낙하배관(우수배관), 세탁기 호스용 하수구 등 위, 아래 층과 연결된 배관 등지의 틈새를

 

실리콘 등으로 차단하고, 배수구 덮개는 스타킹 등을 씌워 놓으면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연막탄이 아닌 추위로 인한 침입일 수도 있지만 틈새 보완만 잘 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약제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침입하는 것부터 차단하는 것이 먼저이고, 차단된 구획 내부에 있는 것을 잡는 것이 약제로 할 일입니다. *^^*

 

 

 

답변일 2014.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