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 질문
  • 작성자 홍요셉
  • 작성일 2013.11.1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제가 지금 고시원에 사는데요 두달전에 고시원 책상서랍에서 독일바퀴 3마리가 나와서 다죽이고 청소하면서 바퀴가 침입할수있는 틈새는 실리콘 테이프로 막고 마툴키라는 약으로 바퀴벌레가 기어올수있는곳에 다 발라뒀습니다. 한동안 안보이는데 어제밤에 부스럭소리에 일어나보니 쓰레기통옆에 독일바퀴가 있더라고요. 또 그놈을 잡고 혹시나 싶어서 책상을보는데 책상에 독일바퀴새끼가 있더라고요 분명 책상서랍을 다 정리 했었는데 또 있더라고요.다시 소독한뒤에 마툴키를 발라둔상황인데 지금 보시는 사진처럼 공벌레인지 바퀴벌레 유충인지 헷갈리는 벌레가나오네요;; 화장실에 독일바퀴새끼를 본적이있는데 지금 사진보다 더작고 등에 줄무늬가있는형태인데요 얘가 가끔죽어있는데 혹시 얘가 책상서랍으로들어가서 2달간 성장을했는게아닌가 상당히 고민됩니다... 또 침입할곳이 사실 잘없거든요... 고시원이라 바퀴벌레가 많기는한데 옆방에 창문에 붙인 테이프에 독일바퀴시체들이 엄첨많은거보고 틈이란 틈은 제가 다 막아두고 장판이 벌어진곳은 죄다 열어서 확인하고 약발라놨거든요. 옷이랑 물건 구석진곳 상자 냉장고뒤 컴퓨터본체안 프린터속 같은곳은 다 뒤졌는데 없고요 꼭 책상에만있네요 ㅡㅡ 고시원 방안에 욕실이있는구조인데 약간의틈새를 봉할방법이없어서 추운날씨에 바퀴벌레가 못기어다니게 방충망을하고 문을열어뒀고요 화장실에 기어다니는 독일바퀴새끼들을보고 제가 약을써서 다죽인뒤에 2달이지났는데 보이지도않고요 못막는틈새는 또 마툴키를 발라뒀습니다. 고민되네요... 어디를 어떻게 더 해야 바퀴가 없어질까요... 사진에 있는 저 조그마한벌레는 바퀴벌레 유충인가요?

 

 

(우선 사진 주인공은 쥐며느리입니다.)

 

화장실 내부 못 막는 틈새라...

 

실리콘으로도 막지 못하는 아주 구석진 곳인가요?

 

손가락은 들어가는 틈새라면 비닐장갑을 끼고 손가락에 실리콘을 묻혀서 바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툴키라는 약제가 기어 다니는 벌레에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오래 잔류시키기 위해 이것 저것 들어가기 때문에 안전한 독먹이식 약제보다 독성이 매우 높습니다.

 

(사용 전후, 반드시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ㅡㅡ^)

 

 

그리고 바퀴가 어디에서 나올지 모르는 상태인데, 마툴키를 방과 화장실 전체에 발라 둘 수는 없잖아요.

 

실리콘과 문풍지 등의 보조제로 틈새를 최대한 막고 바퀴끈끈이를 사용하고

 

독먹이식 약제를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제어 방법이 될 겁니다.

 

 

 

답변일 2013.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