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궁금한것이 더 있는데요..
  • 작성자 이한아
  • 작성일 2013.10.1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아래 쌀바구미인가?암튼 그거 문의한 사람인데요...

말씀중에 난해한것이 있어서요...

제가 임시방편으로 씽크대 하단에 벌어져있는 틈새를 테입으로 막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답변하신걸 보면"씽크대하단 틈새를 막으실것은 아니지요?"라고 물어보셨는데 막으면 안된다는 말씀인가요?

우연인지는 모르겠지만 씽크대하단을 어설프게나마 막고난 이후엔 눈에 보이는것은 없네요.

암튼 막으면 안된다는 말씀인지 어떤건지 정확히 다시 말씀해 주셨으면 하고요

방 천정이나 책상틈새 뭐 암튼 그런곳에 애벌레? 그런것은 안보이는것 같던데 그게 육안으로 쉽게 보일만한 크기인가요?언뚯 봐서는 그런것은 없는것 같아요.그럼 아직 집안전체에 안퍼진걸까요??

그리고 제가 궁금한것은 이미 생긴것을 어떻게 박멸할수 있을까하는겁니다.빠져나온 애벌레가 없다면(아직 그정도로 퍼진것은 아니라면)저장 식품들을 꼭꼭 막으면 없어진다는겁니까?여기 아파트는 씽크대에  쌀통이 있는데 거기서 쌀알들이 씽크대 하단 안보이는곳들로 많이 빠진것같아요(저는 쌀통으로 안쓰고있고 전에 세입자가 사용한듯) 여기저기 쌀알들이 흩어져있었던것을 보면...그 쌀통 주변을 싹 청소했음 좋겠는데 서랍이 분리가 안되는 서랍이네요 ㅠ.ㅠ 글고 저는 저장식품을 무조건 냉장보관하진 않아요.설탕,부침가루 뭐 그런것들은 꼭꼭 막아서 씽크대 서랍안에 넣어놉니다.관리만 잘하면되지 않을까요?무조건 냉장해야 합니까??

암튼 계속 나온다면 어떻게 어떤 약으로 박멸을 할수가 있지요??

 

 

 

네, 막아서 될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

 

막고 나서 눈에 보이는 것은 없다고 하셨지요?

 

그럼 싱크대 하단 틈새가 문제 장소라는 겁니다.

 

싱크대 하단에서는 쌀바구미 유충, 번데기 성장하고, 성충이 활보를 하고 다니는데, 단순히 막는 것만으로는

 

언 발에 오줌 누기와 같다는 것이지요.

 

내일 주말이니 싱크대 하단부 테이프를 제거하고 가림판 벗겨낸 후에 1차 대롱이 달린 보행해충용 에어졸을 사용하세요.

 

에어졸 처리할 때, 싱크대 다리(검정색)에도 골고루 처리하시고요.

 

약제 처리는 싱크대 하단부를 포함해 (유충이나 성충이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주변 지역까지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벌레나 번데기가 모서리나 틈새에 있다면 눈에 보이는 유백색~옅은 노랑색 체색을 보이니 쉽게 인지 가능합니다만

 

언 듯 봐서는 모를 수 있으니 좀 더 세밀하게 점검을 하는 것이 좋겠고요.

 

1차 가공식품류 모두를 냉장 보관할 필요는 없지만

 

저장식품해충의 유충은 저작형 구기라 비닐 봉지를 갉고 구멍을 내어 침입이 가능하니

 

저장식품해충이 발생할 경우 본 제품 포장재 보다는 밀폐가 가능한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쌀통... 분리를 해 내부 및 주변에 대한 청소가 되어야 할 텐데....

 

분리가 되지 않고 앞으로 쓸 일이 없다면 쌀통 자체 및 그 주변에 에어졸을 처리하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저장식품해충은 크기가 작아 우리가 꼼꼼히 찾는다 해도 어딘가 모르게 또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유충이나 성충을 목격할 때마다 잡아 죽여

 

주변으로의 확산이나 추가 번식을 하지 못하도록 하여야만 근절될 수 있습니다.

 

노력과 시간을 여유 있게 가지시기 바랍니다. *^^*

 

 

 

답변일 2013.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