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곱등이와 화초들
  • 작성자 신드보라
  • 작성일 2013.10.0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제가 집에 몇년 없는사이에 할머니가 집에서 화초를 베란다와 거실에 (베란다를 텄습니다 ) 30-35개를 갖다놓셧습니다. 그때부터인지 몰라도 집에 와보니깐 밤마다 곱등이가 기본 3마리정도 뛰어다닙니다.

아예 번식하고 사는지 년마다 새끼부터 성충까지 성장모습을 볼수있고요 이게 돌아다녀서 방 구석구석에 퍼져있습니다.

그런데도 할머니는 전혀 화초를 단 하나라도 치울 기미가 없습니다. ㅡㅡ

게다가 화초물줄때 그냥 호스로 베란다 공중에 막 뿌립니다

곱등이 떄문에 받는 스트레스로 새치가 생길정도입니다

주원인은 무수히많은화초들과 화초받침밑의 썩은 물들 같은데 어떡해야할까요?

화초를 할머니떔 ㅡㅡ 버릴수도 없고    연막탄같은것을 하루 살포하고 집을 비울까요?

어떡해야하나요 ㅜㅜ 저희집은 배수구로 오는게 아닙니다 화초에서 서식하고 분포되는 거에요 ㅜㅜ

 

 

 

꼽등이는 산란관을 땅 속에 넣어 알을 낳는데, 알이 있던 흙이 화분 흙으로 사용되었거나

 

화분 구입 당시 화분에 알이 있었을 경우 그리고 침입한 꼽등이가 화분에 알을 낳았을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는 에어졸과 파리채를 이용해 목격되는 꼽등이를 최대한 잡으세요.

 

(에어졸은 숨어 있는 꼽등이를 튀어 나오게 하는 역할로 목격되면 그 때 파리채로 내려 치세요~! ^^;

 

에어졸로만 꼽등이 잡기 어렵습니다.)

 

 

가능하다면 화분 흙을 교체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이는 힘들 테니 알에서 부화해 나오는 꼽등이를 잡아

 

추가 번식이 되지 않도록 한다면 됩니다.

 

바퀴끈끈이를 구입해 화분 주변에 놓아 두어 꼽등이 이동 시 포획될 수 있도록 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답변일 2013.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