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부모님과 주방 서랍 청소를 하다가 깨 쏟은 줄 알고 휴지에 싸서 버렸는데, 후레쉬로 비춰보니 줄무늬 같은 게 있어서 알 이라고 확인한뒤, 서랍 마다 이러한 알을 발견했는데 무슨 알 인가요 ㅠㅠ 많이 해로운 건가요?ㅠㅠ (참고로 이 사진은 다른 분께서 찍어 올리신걸 가져왔습니다. 실제로는 좀 더 하얗습니다.)
초파리 번ㄷ기입니다,
싱크대의 경우 우선 음식물쓰레기를 모아두는 봉지나 통 그리고 싱크대 걸음망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야 초파리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쓰레기통에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더라도, 당분이나 유기물 등이 묻어 있는 쓰레기가 있었다면
충분히 초파리가 산란을 통해 구더기가 발생, 성장을 마친 구더기는 인근으로 기어 나와 번데기가 되기 때문에
쓰레기통이나 그 주변 또는 생각 외로 먼 곳까지 기어 나와 번데기가 될 수 있습니다.
폐기되는 아이스크림 껍데기, 식품포장재 등도 역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음식물 쓰레기의 경우 비닐봉투에 밀봉한다고 완전히 통제를 할 수는 없습니다.(냄새 때문에)
따라서 분무기에 주방세제를 희석한 물을 넣었다가 뿌려 두는 방법이나
5kg 고추장이나 된장 통 같은 밀폐가 가능한 통을 이용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가장 추천 드리는 방법은
음식물쓰레기는 소량이라도 매일 외부의 지정된 장소로 배출하는 것이 초파리의 유인 및 산란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일반 쓰레기통 역시 뚜껑이 있는 쓰레기통을 사용하여 냄새 발산 및 접근 차단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출입문과 창문관리를 통해 외부에서 침입하는 초파리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답변일 2013.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