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ㅁㅁㅁ <-씽크대
ㅁ <-냉장고
이런식으로 배치가 되어있고 씽크대와 냉장고 사이에서 자꾸 이런 게 생깁니다. 닦고나서도 좀 있으면 또 생기는데 이게 도데체 무엇인가요??
초라피 번데기로 사료됩니다.
냉장고와 싱크대 사이라고 하셨는데요.. 혹시 그 주변에 음식물 쓰레기 또는 쓰레기통이 있지 않나요?
싱크대의 경우 우선 음식물쓰레기를 모아두는 봉지나 통 그리고 싱크대 걸음망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야 초파리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쓰레기통에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더라도, 당분이나 유기물 등이 묻어 있는 쓰레기가 있었다면
충분히 초파리가 산란을 통해 구더기가 발생, 성장을 마친 구더기는 인근으로 기어 나와 번데기가 되기 때문에
쓰레기통이나 그 주변 또는 생각 외로 먼 곳까지 기어 나와 번데기가 될 수 있습니다.
폐기되는 아이스크림 껍데기, 식품포장재 등도 역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음식물 쓰레기의 경우 비닐봉투에 밀봉한다고 완전히 통제를 할 수는 없습니다.(냄새 때문에)
따라서 분무기에 주방세제를 희석한 물을 넣었다가 뿌려 두는 방법이나
5kg 고추장이나 된장 통 같은 밀폐가 가능한 통을 이용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가장 추천 드리는 방법은 음식물쓰레기는 소량이라도
매일 외부의 지정된 장소로 배출하는 것이 초파리의 유인 및 산란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일반 쓰레기통 역시 뚜껑이 있는 쓰레기통을 사용하여 냄새 발산 및 접근 차단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출입문과 창문관리를 통해 외부에서 침입하는 초파리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답변일 2013.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