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진짜 큰 바퀴벌레를 봤어요ㅠㅠ
  • 작성자 최정인
  • 작성일 2013.04.2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고시텔에 살고 있습니다. 방도 작고 숨을 곳도 없어보여서 벌레 걱정은 안했는데

이주일 쯤 전에 5cm는 넘을 것 같은 바퀴벌레가  밤중에 침대에 갑자기 나타났어요.

너무 놀라서 일단 휴지로 싸서 창문 밖으로 던지고 침대밑에 불빛을 비춰보고 해도 숨을 곳이 없어 보였거든요.

제가 문을 열고 닫고 할 때 따라들어왔나, 하고 합리화 시키고 잊고 살았는데,

오늘 밤에 또 머리 위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서 불을 켜보니

그때본것 보다도 0.5~1cm는 더 클것 같은, 제가 손이 작긴 하지만 제 중지손가락만큼은 되어보이는 바퀴벌레가 벽에 붙어있었어요.

저번 것은 그래도 휴지로 싸지는 크기라 용기를 내서 잡았는데, 이놈은 휴지로 잡기도 너무 크고 징그러워서

잡으려고 하다가 실패했거든요. 실패하고 구석에 있는 놈을 잡으려고 다시 시도할 때 보니까 바퀴벌레 뒷꽁무니 쪽에 액체같은 물방울? 같은 것이 맺혀 있는 것 같았어요. 결국 그놈을 놓친 후에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도 않게 되었는데요.

그 액체는 알인가요? 그 커다란 것이 이 좁은 방에 알을 까는 건가요? 너무 공포스러워서 잠도 못이루고 이렇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불 켜두고 자면 안나오나요ㅠㅠ . 약을 뿌리면 내성이 생기니까 함부로 사서 쓰지말라고 하던데, 저는 내일 아침에 침대밑에 약을 뿌리는게 좋을까요.안뿌리는게 좋을까요.

제가 이 고시텔에 이사온지 이제 두달이 지났거든요.. 이사올 때도 저렇게 큰 바퀴벌레는 못봤구요.. 저런 아이들은 어디서 나타나는 건가요? 원래부터 이방에 살던 아이들인가요? 앞으로 저 놈이 알을까면 전 어쩌면 좋죠?

근데 이글을 적고 있는 도중에 저쪽 벽에서 바퀴벌레한마리가 나왔어요. 플라스틱통으로 가둬서 통째로 버리고왔어요. 얘도 엄청 큰게 아까 제가 놓친 아이인것 같긴한테 뭔가 홀쭉해보여요ㅠㅠ 아니면 아까 공포심에 바퀴벌레가 더 크게 보였는지.. 제발 동일 바퀴벌레이기를 바라면서.. 알은... 까고 떠났겠지요...

제발 조언 좀 해주세요. 또  이런 방역업체는 고시텔방 같은 좁은 공간도 해주시나요? 제방 하나 방역한다고 바퀴벌레문제가 해결될까요.? 내일 전 무엇을 먼저 해야할까요? 제가 두달쯤 살면 다시 이 고시텔 나갈 건데... 제발 그때까지만이라도 바퀴벌레 안보고 살 만한 방법 없나요? 불키고 자면 바퀴벌레가 활동안하나요?(근데 얘네는 불켜도 도망 안가고 제가 다가가도 도망도 안가요ㅜㅠ) 불면증 걸리겠어요... 바퀴벌레는 진짜 크고 정말 새까만색입니다.

 

 

 

크기를 보니 작은 독일바퀴는 아니고 대형바퀴 종류인데, 

 

정확한 크기나 색상을 가늠할 수 없어 어떤 바퀴종류인지 확인하기는 어려운 상태입니다. 

  

어쨌든 대형바퀴는 건물 기간 부나 주변 시하수구 등지에서 서식하다가 먹이나 서식처를 찾아 이동하는 중 

 

건물의 각종 틈새를 통해 침입이 발생하게 되는데 화장실, 출입문, 창문 틈새, 배관 틈새 등이 주요 침입 경로가 됩니다.

 

따라서 대형바퀴 제어의 가장 핵심은 바퀴가 침입할 만한 틈새를 얼마나 많이 찾아내고,

 

보완을 충실히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고시텔이기 때문에 일단 보완할 곳은 출입문하고 창문으로 문풍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방 안에 개인 화장실이 있다면 이 장소도 보완해야하고요. 

 

(화장실 바닥 하수구를 스타킹을 씌워 두는 등의 방법으로 적절히 보완해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 바퀴벌레가 올라오는 것을 차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바퀴 방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음식물, 물, 서식처에 대한 집중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 방에서만큼 만이라도 깔끔한 청소와 음식물의 밀폐 보관을 통해 먹이원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퀴끈끈이를 구입해, 바퀴가 목격된 장소 및 그 주변 등 의심 장소에 설치해 놓으면

 

현재 침입해 숨어 있는 바퀴 및 향후 추가 침입하더라도 즉시 포획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틈새보완과 바퀴끈끈이로 두 달 버티면 됩니다. ^^)

 

 

참, 바퀴벌레 꽁무니에 액체같은 물방울은 바퀴벌레 성충 암컷의 배 끝에서 이제 막 알집이 형성되고 있는 겁니다.

 

그러나 물방울처럼 보인다는 것은 알집이 완전히 형성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알집을 어딘가 숨겼으리라는 공포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답변일 2013.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