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샠기 지네 같은...
  • 작성자 송숙경
  • 작성일 2013.03.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시골 이사와서 사는데, 이번 주부터 집에 새끼 지네 같은 것이 많이 나옵니다. 비가 오니 다음 날 더 많이 나오고요..

어제는 21마리를 생포하고 6마리 정도의 죽은 녀석을 현관에서 발견했습니다. 

오늘도 꾸준히 잡았구요. 내일 비가 온다는데 또 걱정이네요. 

현관에서 제일 많이 발견되는대 가끔 거실에서 한두마리 살아있거나 죽은 녀석이 발견되는 정도입니다. 

어떤 벌레인지 이름이랑 제거 방벚으로는 뭐가 있는지 확인해주시지 않겠습니까? 사진을 첨부하니 확인 부탁드릴게요! 

 

 

 

지네는 아니고 노래기로 확인됩니다. ^^;

 

(노래기가 냄새가 나기는 하지만 지네보다는 노래기가 더 안전한 곤충입니다.)

 

건물 외벽 틈새, 처마 밑, 지하실 등지에서 겨울을 난 노래기가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건물 내부로 침입한 것 같고요, 비가 오니 그 현상이 더 심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ㅡㅡ^

 

 

 

노래기는 출입문 하단 등, 건물의 틈새를 통해 내부로 침입하는 경우가 많으니 틈새관리를 잘 해주시고요.

 

건물 외벽을 점검해 보세요. 혹시라도 외벽에 노래기가 붙어 있다면 빗자루로 쓸어서 처리한 후, 벽면에 약제를 처리하면 됩니다.

 

일반 에어졸을 사용할 경우 비용과 시간이 상당히 많이 들기 때문에

 

수목소독 때 사용하는 동력분무기 등을 이용해 건물 외벽(특히 그늘지는 곳)에 집중 처리하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분제를 건물 주변에 처리해 두는 방법도 있지만 야외지역이어서 약제가 바람에 날릴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틈새 보완을 한 이후에도 침입이 있을 수 있으니 틈새 관리를 꾸준히 해야 하고요,

 

바퀴끈끈이/쥐끈끈이 등을 구입해 그늘진 곳에 설치해 놓으면,

 

침입 후 기어 다니는 노래기 포획에 도움이 될 겁니다.

 

 

 

답변일 2013.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