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벌레가 집안 곳곳 발견이 되고있는데요..집이 무지 건조한 편인데 화장실 바닥이나 화장실 문지방틈, 신발장 바닥 틈새에서 가끔 거실 한복판에서 발견이 되고있습니다
다른분들께서 좀벌레관련해서 문의한 내용을 몇건 읽어봤는데요..
내용중 붕산을 이용하는게 있던데 그냥 설탕과 섞어 집안 곳곳에 놔두면 되는건가요?
그럼 완전 박멸이 이루어지나요? 아기가 있는 집인데 붕산이 몸에 해롭진 않을까요?
제가 듣기론 붕산이 공기중에 노출되면 탈수를 일으킨다고 들은적이 있던거 같아서요..
신경쇠약 걸릴꺼같은데..조금 확실한 박멸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전체적으로는 건조한 상태지만 화장실 바닥, 문지방 틈새, 신발장 바닥 틈새 등은 상대적으로 높은 습도를 보입니다.
따라서 흡습제를 사용하거나 문 개방, 환풍기 등을 통해 습도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 환기가 어렵다면 선풍기를 이용해 습도를 빠르게 낮추도록 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상기 틈새 등지에는 대롱이 달린 에어졸을 사용해 약제를 처리하는 것도 빠른 제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공기 중에 붕산이 노출되면 탈수를 일으킨다....
어느 정도 공간에서 얼마만큼의 붕산이 있으면 탈수가 나타나는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다시 한 번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걱정하는 것처럼 좀벌레를 잡기 위해 붕산이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설탕 크기 정도의 작은 부스러기로 만들어 10여 개 장소에 사용하는 경우인데
이 정도로 문제가 생긴다면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인한 피해는 엄청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살충제 중 어떤 것이 좋지 않다는 정보...그러나 이 살충원제를 100% 활용하는 것은 없습니다.
벌레를 죽일 수 있는 효과적인 농도를 찾으면서도 인체에 피해를 주지 않을 농도를 감안해서 만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그래도 주의할 사항은 용기나 라벨에 기재되어 있으니 사용 전 꼭 읽어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걱정이 된다면 감자를 사용하세요~!
100% 무해한 좀벌레 제어방법입니다. *^^*
답변일 2013.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