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벌레는 무엇일까요? 세스코에서 처리 가능할까요?
  • 작성자 윤영옥
  • 작성일 2013.02.18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2011년 9월쯤 올수리하고 아파트 입주하였습니다.(99년말 준공아파트)

간간히 이런 벌레가 관찰되었는데..오늘 화장실 앞에 발판을 슬쩍 건드리니 서너마리가 동시에 출동하여 깜놀.

전에 인테리어 카페서 누군가...마루가 썩거나 하면 생기는 벌레가 아닌가 하는 말씀을 주셨던 적이 있긴 한데 그땐 사진을 찍어둔게 없어서 확인하진 못했었구요.

자주 보이는 건 아니지만...그래도 간간히 보이고, 어린 아기가 있어 신경이 쓰입니다.

어떤 벌레인지, 어떤 조치가 필요한지...혹 세스코에서 처리가 가능한지,...그럼 견적은 어찌될런지 등등 질문드립니다.

 

 

 

 

 

좀벌레 제어를 저희에게 맡기신다면 물론 만족하실 수준으로 관리해 드리지만

 

직접 제어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먼저 해 보시고, 제어가 되지 않을 경우 정식 서비스를 받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

 

 

좀벌레 제어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고 쉬운 편입니다.

 

좀벌레의 가장 큰 단점이 체내 수분 유지를 직접적으로 할 수 없어 항상 습한 곳에서 있어야 하기 때문에

 

습도관리만 잘해도 직접 그리고 충분히 제어가 가능하거든요.

 

 

습도를 낮추기 위해 일광소독이 가능한 것들은 일광소독을 실시하고,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고 실내 습도를 낮추기 위해 환기(통풍)를 실시하세요.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장소인 옷장 등에는 흡습제 등을 넣어 두시면 됩니다.

 

(자연 통풍이 다소 어렵다면 선풍기, 제습기, 보일러 가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습도조절을 하는데도 목격되는 빈도가 높다면

 

가구류 주변, 침대 주변, 문지방 틈새, 벽면 틈새, 걸레받이, 모서리 등

 

좀벌레 은신/서식이 의심되는 장소에 에어졸을 처리 후, 실리콘 등을 이용해 보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먹이약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붕산과 설탕을 1:1로 섞어 만든 먹이약제를 이용하는 것도 있고요.

 

녹말을 좋아하는 습성을 이용한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자를 삶아서 으깬 후, 쿠킹 호일 같은 곳에 조금씩 얹어 밤새 올려 두면 좀벌레가 감자를 먹으면서

 

으깬 감자 속으로 들어가게 되니 아침에 호일을 감싸서 통째로 버리시면 됩니다.

 

 

 

답변일 2013.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