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빈대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어요~
  • 작성자 엄소희
  • 작성일 2013.01.2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호주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쉐어해서 집을 나눠서 쓰고 있고요.

3주 전에 제 방에서 베드버그가 출현해 집주인에게 물어보니, 8개월 전에 자신들의 방에서 나와서 그 방만 업체를 불러 방제를 2번 했다고 하더군요. ㅠ 2주 전에 업체를 다시 불러 집 전체를 방제한 상황입니다.

 

 

제가 다음 달에 휴가라 한국에 들어갔다가 한 달간 머무르고 다시 호주로 나올 예정인데요.

한국 들어갈 때 지금 살고 있는 집에서 나갈 예정이라 짐을 다른 분에게 맡기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세탁 가능한 물품들은 뜨거운 물에 세탁하고, 밖에서 건조한 뒤에 건조기 제일 높은 온도로 1시간 돌리고 지퍼백으로 봉해서 플라스틱통에 넣어뒀구요, 세탁 불가능한 물품들은 냉동실에 3일 동안 얼리고 똑같이 지퍼백으로 봉해서 역시 플라스틱통에 넣어 뒀습니다. 플라스틱통은 빈대가 없을 것이라 추정되는(;;) 거실에 두었구요.

문제는 디지털 피아노인데요 ㅠ 방제 해주시는 분이 약제는 뿌려주셨는데 냉동실에 얼리는게 좋을 것이란 말씀을 해서요 ㅠ (이 피아노도 제 방안에 있던 물품이거든요. 그래서 그렇게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이 피아노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팔 수는 없어요 ㅠㅠㅠ 여기 Q&A에 답변해 주신 것 보고 우선 비닐로 봉하고 테잎으로 꼭 막아두었는데, 30일이 지나면 빈대가 없어질까요? 먹이 없이도 1년 6개월 산다고 하던데 ㅠ

플라스틱통에 봉한 물품들을 다른 집에 맡겨도 괜찮을까요?

 

 

 

 

가급적이면 삶거나, 냉동실에 보관해서 빈대를 죽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약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100% 완벽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현재 취한 조치는 아주 잘 하셨고요, 디지탈 피아노의 경우에도 잘 처리하셨습니다.

 

문제는 30일이 지나도 살아 있는 개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안전하다고 생각될 때까지 최대 수 개월까지 이 상태 그대로 놔두는 것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플라스틱 통 역시 이음새를 박스테이프 등으로 한번 더 마감해 주시면 좋습니다.

 

 

 

 

 

답변일 2013.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