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벌레가 온통 냉장고며 집 바닥을 돌아다니고,
쌀을 씻을 때마다 벌레가 몇십마리씩 둥둥 떠서 올라오니까 한 몇주 견디다 못해 버렸습니다.
그런데 이게 잘한 건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흑흑 자취생인데 쌀을 대량으로...흑흑...
앞으로는 절대 이런 일이 안 생기게 하고 싶은데,
쌀을 또 소량으로 사면 돈이 더 들어서...
쌀이 많아도 쌀벌레가 생기지 않는 방법이 없을까요?ㅠㅠㅠ
애벌레가 물 보다 가볍기 때문에 쌀을 씻을 때, 충분히 제거가 됩니다.
오염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 보관했더라면 애벌레와 알이 모두 죽기 때문에
세척만 잘하면 되는데요.... ^^;
어쨌든 이미 버린 쌀을 후회할 필요는 없으니까...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쌀을 밀폐가 가능한 비닐봉지나 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을 하세요.
수분이 증발하는 것도 막고, 혹시 새로 구입한 쌀이 오염되었더라도 다 죽게 되니까요.
(냉장 보관은 애벌레나 알이 죽지 않을 수 있으며, 수분 손실이 일어나 밥 맛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하면 안되지만 솔직히 뽑기와 유사합니다.
같은 쌀이라도 벌레에 오염된 쌀이 있고, 오염되지 않은 쌀이 있을 수 있거든요. ^^;
현재 가장 비싼 뽑기는 반품이나 환불이 되지 않는 차(자동차) 뽑기라고 합니다. ㅡㅡ^
답변일 2013.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