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유령개미!!
  • 작성자 김연정
  • 작성일 2012.12.2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유령개미가 집에 생긴 이후로 집 곳곳에서 이 아이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보이기 시작한 건 올해 6월부터 조금씩 보이더니 이젠 부엌, 방(방3개), 화장실, 심지어 최근엔 화분에도 집을 짓고 살고 있었다는 걸 알았습니다.

 

처음엔 유령개미인지 모르고 작고 엉덩이 부분이 투명해서 특이하다 싶었는데, 특성상 과립은 정말 거들떠도 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11월 초에 유령개미 퇴치에 효과가 좋다는 잡스의 갤타입을 샀습니다. 정말 이 갤 타입은 유령개미가 잘먹더라구요. 하지만 현재 1달이 지난 지금 (11월10날 약 설치) 여전히 개미는 많습니다. 약은 잘 먹지만 죽진 않은것 같아요 ㅜ,n .

그리고 이젠 이 약에 길들여졌는지 처음만큼 많이 모여서 먹지는 않습니다. 대신 음식물이 보였다 하면 많이 보이더라구요. 잡스라는 회사에서는 한달 정도 약을 투여해보라고 했지만 개미가 줄어드는 것 같진 않구요. 참고로 저희 집이 총 4층의 빌라인데 저희집이 2층입니다. 3층 집에는 물어봤지만 개미가 없다고 하네요. 2층에 저희 세대 말고 두 세대가 사는데 여긴 아직 못 물어봤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점은, 어떻게 하면 유령개미가 퇴치될까?입니다.

세스코에선 갤타입으로 퇴치를 하는건지,(갤 타입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졌어요.) 아님 방역같은 기체로 하는게 있다는데 그걸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휴.. 너무 개미가 무서워요.

화분에 개미가 있다는 걸 알고 화분을 물에 담궈뒀다가(한 이틀?) 그리고 어제 다시 실내에 뒀는데.. 좀 전에 보니 개미들이 하얀 유충을 들고 막 화분의 흙 밖으로 나오더라구요.. 다른 곳으로 이사갈려고 하는지.. 약국에가서 화분에 생긴 개미 없애는 약 사러 나갈려고 합니다.

 

이제 신년도 오고 개미와도 작별을 고했으면 좋겠습니다. 집에서 퇴치 할 수 있는 방법 알고 싶습니다.

유령개미는 크기가 1.3~1.5㎜ 로 매우 작고 두부와 흉부만 어두운 흑색이며,

나머지 부위는 엷은 유백색을 띠고 있기 때문에 눈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보통 한 서식처에 수천 마리의 일개미와 수십 마리의 여왕개미가 함께 서식합니다.

 

이들은 주로 토양이나 구조물의 틈새나 구멍에 서식처를 만듭니다.

 

유령개미는 매우 유연한 서식습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외곽뿐만 아니라 내부의 틈새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일개미들은 꿀물을 아주 선호하며 곤충류도 좋아합니다.

 

이들은 서식하는데 다량의 수분이 필요하므로 내부에서 서식할 경우 싱크대나 세면대 등에서 자주 발견됩니다.

 

유령개미는 애집개미와 비슷한 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집을 좋아하여 여러 개의 군체를 나누어 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역이 부딪치는 경우 통합을 하는 무서운 종이랍니다.

 

주로 야외에서 서식하였으나 근래 들어 집에서 서식이 가능하여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계속적으로 유입될 수 있어 보일때마다 에어졸을 이용해 처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구멍을 확인하셨다면 구멍 안에 에어졸을 살포 후 구멍은 실리콘으로막아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완전 퇴치가 어렵고 퇴치 후에도 자주 출몰 할 수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기적으로 꾸준한 서비스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답변일 2012.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