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한지 두달이 다되어가는데요
이 벌레가 나오드라구요 어느날은 죽어있고 바퀴새끼인줄알았는데 크기가 안커요
일정하게 왕개미보단 작은크기?
항상 그 크기로 보이구요
16개월 아기가 있는데 혹시 자고 있는아기 귀에라도 들어갈까봐 걱정이에요
진단받고싶은데 무슨벌레인지 확인좀 해주세요

먹바퀴 유충으로 확인됩니다. 대형바퀴류가 실내에서 번식하는 경우는 그리 흔치 않지만
혹한을 피해 출입문, 베란다, 화장실 등으로 침입한 개체가 알집을 놓고 갔거나 외부에서 부화한 유충 몇 마리 침입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주로 목격되는 장소를 중심으로 청소를 실시하시고,
바퀴벌레가 숨어살 곳을 만들어 주면 안되니 환경정리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퀴끈끈이를 구입해 자주 목격되었던 장소에 설치해 이동 중인 개체를 포획하도록 하고요.
외부와 맞닿은 틈새(출입문, 베란다, 각종 배관, 화장실 천정 틈새, 환기구 등)는
문풍지, 실리콘, 쿠킹호일, 철망 등 보완재를 사용해 막아두는 것이 추가 침입을 예방할 수 있을 겁니다. *^^*
싱크대 하단부를 보면 하수구와 주름 배관이 연결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쿠킹 호일을 이용해 감싸서 틈새 보완을 꼭 해주시고,
출입문 그리고 주방 창문이 있을 경우 문풍지를 부착해 틈새를 최소화하기 바랍니다.
베란다 수직낙하홈통의 하단부도 쿠킹 호일 등으로 감싸서 틈새를 차단하고
화장실 하수구 또는 다용도실 하수구 등은 세탁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반드시 정해진 트랩을 삽입해 두거나 장판 같은 것을 올려 두어 틈새가 차단될 수 있도록 하세요.
틈새를 막는 만큼 벌레와 안녕하게 될 날이 가까워 집니다. *^^*
답변일 2012.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