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화장실에서 매우 조그맣고 앞부분이 빨간 벌레를 한 두마리 보았습니다.
그냥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서 잡지는 않았습니다.
잡으려고 해도 제가 손만뻗는 그 순간 엄청 빠르게 날아가서 잡을 수가 없었어요.
근데 오늘 아침까지도 괜찮았는데 오후에 화장실에 가보니 그 벌레가 스무마리 넘게 화장실에 있었습니다.
너무 놀란 나머지 에프킬라를 뿌렸어요.
화장실 바닥에는 스무마리 넘는 벌레들이 죽어있었습니다.
그 벌레들을 휴지로 눌러보았더니 피인지는 모르겠지만 빨간 액체가 묻어있었어요.
앞부분이 빨갛게 생겨서 그런 것 같아요.
이 벌레들이 제가 발견하지 못하는 것일수도 있겠지만 집안 다른 곳보다는 주로 화장실에서만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에프킬라를 뿌렸지만 아직도 그 벌레들 몇마리가 남아있더라구요.
생김새는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매우 조그맣고 앞부분이 빨갛게 보입니다.
가까이 가서 손만 뻗으려고 해도 재빨리 날아가서 손으로 잡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벌레 들이 무엇이고 화장실에 갑자기 이렇게 많은 벌레들이 생긴 이유는 무엇인가요?
꼭 답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현재 화장실에서만 보이고 있음.
매우 조그맣고 앞부분이 빨간 벌레,
엄청 빠르게 날아 다님
초파리 말고는 생각되는 떠오르는 곤충이 없습니다.
아닌 경우도 있지만 보통 초파리가 붉은 눈을 가지기 때문에 언듯 보면 앞 부분이 붉게 보이고요.
화장실 어디선가 처리되지 않은 유기물 등이 있는 지 확인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화장실 내부에 쓰레기통이 있으면 쓰레기통을 비우고, 중성세제를 이용해 깨끗이 내부를 씻어 두세요.
그리고 화장실 선반 등 화장실 내부에 보관 되는 모든 물품에 대한 점검이 필요해 보이고요.
화장실 내부 전체에 대한 중성세제와 솔질 청소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외부에서 창문 틈새 등을 통한 침입일 수도 있으니 창문, 환기구, 환풍기 등의 밀폐도를 높여 보세요.
(문풍지, 모기장, 비닐과 박스테이프로 덮기 등)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세면대, 욕조 등의 하수구는 마개를 닫아 두고,
바닥 하수구는 촘촘한 철망으로 교체 사용하거나 스타킹을 씌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기에는 외부 침입 후 화장실 내부 어떤 것에서 대량 발생한 것 같습니다. ^^;
답변일 2012.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