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help me
  • 작성자 홍은영
  • 작성일 2012.11.09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

미쳐버리겠습니다. 지금 24시간째 잠을 못자고 개미잡고있습니다.
 
오늘의 서식지를 알아 낼 것만 같습니다. 몰래 줄지어 내려오는 곳을 디지고 있습니다.
 
지금 세스코 검색하러 컴터를 키니 노트북으로 와서는 키보드 밑에 들어간거 같습니다.
 
망가질껏만 같아요..
 
아까는 콜라는 야금야금 먹고있는데 이상한 기분이 들어서 보니 제가 들고 있던 콜라에 수백마리 되는 개미가 기어다녔어요.. 콜라를 타고 제 손으로도요...
 
먹은거 같아 침을 뱉어보니 개미가 막나와요.. ㅠㅠ너무 스트레스쌓여요
 
그 콜라 다 마셨는데.... 징그러워요.. 세스코 신청하면 이개미 다 없애주실수 있나요?
 
다른집에서 인테리어 한다고 공사하더니 생긴거 같아요.70%
 
우리집만 없앤다고 개미가 없어질까요?
 
아파트 전체 담당하는 방역업자분들도 약만뿌리고 가지..영통 없어지지 않아요.. 겨울에 더심해져요...

 

 

 

얼마 전까지 없었는데, 이웃집에서 인테리어 공사하는 시점에서 개미가 보였다면

 

서식지 파괴나 진동 등으로 개미가 군집이동을 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ㅡㅡ^

 

어떤 개미가 되었건 간에 개미는 먹이 약제를 활용해서 제어해야지 스프레이를 이용한 형식적인 분무로는 절대 제어가 되지 않습니다.

 

 

많은 가정에서 흔히 보이는 개미는 바로 애집개미인데

 

문제는 우리가 흔히 보는 야외종 개미와 달리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는 차별화되는 특징이 있어 쉽게 제어하기 어렵다는 것이지요.

 

보통의 개미집단이 여왕개미가 1마리인데 비해 애집개미는 한 군집에 수십에서 수백의 여왕개미가 모여 삽니다.

 

여왕개미가 한 마리가 아닌 다수가 있다는 것은 일개미도 굉장히 많은 거대 군집을 이룬다는 것이지요.

 

유인제를 사용하거나 에어졸 또는 도포제등의 화학적인 약제의 사용은

 

군집에서 나와 활동하는 일개미 들만 죽이는 정도입니다. (군집의 5~10%정도만이 외부에서 활동 함.)

 

문제는 일하러 나간 일개미가 돌아오지 않을 경우 여왕개미는 돌아오지 않는 일개미의 수를 감안해서

 

알을 더 생산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줄어든 것처럼 보이지만 이내 군집의 개체 수가 일정하게 유지 또는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화학적인 약제를 사용할 경우 군집의 일부 여왕개미가 일개미를 데리고 이곳 저곳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단순하게 본다면 한정된 개미 군집이 그냥 나뉘는 것 같지만

 

나뉜 군집에 있는 여왕개미들이 산란을 아주 열심히 해 원래 있었던 군집의 수 많은 일개미를 증가시킵니다.

 

결국은 집안 곳곳에 개미 군집이 몇 배로 늘어나게 되는 것이지요. ㅡㅡ;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먹이원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개미건 간에요)

 

음식물은 반드시 냉장 또는 상온에서 보관할 경우 밀봉상태를 유지하여야 하며,

 

쓰레기통 역시 뚜껑이 있어 밀폐가 유지되며,

 

음식물이나 과자 등의 개미의 먹거리가 남아 있지 않도록 자주 씻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진공청소기와 걸레를 이용하여 구석구석 존재하는 먹이원을 제거해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난방을 최소한으로 해서 애집개미의 서식조건을 좋지 않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박스 등에 담겨 있는 것은 다 열어 보면서 개미 군체가 서식하는 지를 확인하고

 

이런 서식처가 발견될 경우에는 신속히 외부로 가지고 나가 완전히 털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잘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일 2012.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