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집에 바퀴벌레가나왓습니다.
  • 작성자 이용석
  • 작성일 2012.10.2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라  집에바퀴벌레가나와서 이렇게 문의드려려봅니다.

처음에  앞에산이보이는  집에이사와서 베란다창고정리를하다바퀴벌레를  처음보앗는데  산근처라서 벌레가  만아서   그냥 그런가보다하고지나갓는데  요새 화장실에서 파리나방이 마니나와서 임시방편으  로   배수구를 막아놓고  쓰고잇는데요..(요놈의 파리나방도 걱정입니다ㅜㅜ 화장실쓸때마다다두세마리가ㅜㅜ)      그런데오늘저녁 화장실을쓰려고  문을열엇는데 욕조위에 엄지손톱보다조금큰 바퀴벌레가잇어서ㅜㅜ    두말않고   여기에 문의드려봅니다ㅜ  어떻게해야될까요?  먼저무료진단신청을 하는게나을까요?

먼저 나방파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나방파리는 외부에서 침입(환풍기, 하수구 등)해 깨지거나 벌어진 바닥이나,욕조/벽면타일/양변기 틈새 등지에서 추가 번식을 할 수 있습니다.

 

나방파리를 제어하고자 할 경우에는 열심히 청결을 유지하는 것만이 침입 및 대량 번식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지요.

 

바닥, 벽면, 세면용품이 담겨 있는 바구니 내외부 및 주변, 양변기, 욕조, 세면대 등에 퇴적된 물이끼를 솔질 청소를 통해 제거하시고,

이후 화장실을 통풍시켜 물기를 잘 말린 다음 실리콘을 이용해 청소를 하면서 발견된 틈새를 메워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타일 틈새, 바닥 틈새, 욕조 틈새, 양변기 틈새 등 화장실 내부의 유기물이 퇴적될 수 있는 모든 장소를 보완하지 않는다면

유기물 퇴적이 계속될 것이고, 나방파리는 여지없이 추가 발생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막으셔야 합니다.

 

틈새를 막았는데도 나방파리가 계속 보이는 경우에는바닥 하수구 트랩을 열고 칫솔이나 솔 등을 이용해 닿는 곳 까지 최대한 닦아 내세요.

 

그러면 효과 좋습니다. *^^*

참, 청소 순서는 중성세제와 솔, 수세미 등을 이용해 먼저 유기물을 제거하고

락스와 같은 염소계살균표백제를 사용하시면 청소효과가 더 오래 갑니다.

 

 

다음으로 바퀴벌레로 넘어가볼까요 ?

바퀴벌레를 효과적으로 우선 바퀴의 추가적인 침입을 막기위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등등

외부로 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포밍 등을 활용해 막으십시오.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는 철망으로 된 것을 구입해 교체하시거나

화장실에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걸레 같은 것으로 덮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완이 어느 정도 실시되면 이제는 내부관리입니다.

 

음식물은 바퀴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밀폐가 가능한 용기에 담거나 비닐로 꽉 묶어 두셔야 하고,

냉장보관이 가능한 것은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역시 상단을 꽉 묶어 바퀴가 침입할 수 없도록 하고 가급적 발생 즉시 외부로 폐기하시구요...

 

일반 쓰레기통은 주기적으로 내부를 세척해 바퀴의 먹이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하며

가급적 뚜껑이 있어 밀폐가 가능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퀴가 목격되는 장소 부근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이동 중인 바퀴를 포획해 밀도를 낮추는 노력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런 조치를 하였는데도 바퀴가 지속적으로 보이거나 설치된 바퀴끈끈이에 포획 개체 수가 많을 경우에는 세스코 부르세요~! *^^*

답변일 2012.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