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화장실에곱등이
  • 작성자 최샛별
  • 작성일 2012.10.0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희집 화장실에곱등이가나왓는데이틀전에파리채로ㅈ때리고하수로.보냇어요.그전날에도봤있거든요근데뭔지잘안보여서그냥사라지길게도나둬둿는데 그게나온건지...보고파리채로때리고하수구로보냈는데담날여행와서집비웟어요하루동안  아직안가봣눈데 번식력이좋아햐소.ㅠㅠ     근데죽일때때연가시나왓을까요? 문컥ㅅ에서죽엿어요 문꼬리에달라붙어잇어서거기서때리고     그부부분그냥두면안되나요?? 오염되고그러나요?

연가시는 곤충을 기생하는 개체입니다만 전체 꼽등이가 감염되는 것은 아니고 

꼽등이가 실내에서 번식하는 일은 거의 없으니 크게 염려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문꼬리에 붙었던 부분이 꺼림직하다면... 살균 티슈나  걸레를 이용해  닦아주세요.

 

자..이제 꼽등이에  대한 제어를 해볼까요 ?

 

꼽등이의 침입 경로는 크게 두 가지 경로입니다.

 

출입문 틈새 등지로 침입하거나 화장실 욕조 틈새나 배관 틈새, 하수구 등을 통해 침입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지요.

 

전자의 경우 출입문, 창문, 배관 등의 틈새를 문풍지, 실리콘, 우레탄 폼 등을 적절히 활용해 보완하시면 되고요.

 

후자의 경우 화장실 내부 습도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환풍기 상시 작동 또는 화장실 문을 열어두거나

침입이 의심되는 틈새를 실리콘으로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바닥 배수구의 경우에는 촘촘한 철망으로 교체 설치하거나

물을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걸레 등으로 막아 두는 방법도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렵지 않지요?

 

꼽등이가 어떤 경로를 통해 침입 했을 지 생각해보고, 외부와의 연결 틈새를 찾아 막는다면

꼽등이는 물론 다른 곤충의 침입도 효과적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

답변일 2012.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