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모기 관련 문의
  • 작성자 문형주
  • 작성일 2012.09.2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고 날씨도 많이 시원해졌는데 모기때문에 잠못들어 문의드립니다.

많지는 않은데 꼭 몇마리가 밤에 잠을 못자게 귀찮게 굴어 고민입니다.

방충망하고 문들 꼭꼭 닫고 사는데도 어디서 계속 모기가 생기는건지 모르겠네요.

화장실 배수구서 생기는 것이 아닐까 생각도 해봤는데..

외부에서 들어오는 게 아니라고 한다면 집안에 모기가 서식할만한 장소 좀 알려주세요.

어제밤에도 모기가 귀에서 앵앵거려서 잠못자 피곤하네요.. 감사합니다. ^^

 

 

 

모기퇴치약제를 사용하고는 계신가요? 약제를 사용하고 있는데도 모기가 살아서 날아 다니는 것이 있다면

 

외부와의 밀폐도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드리기 위해 우선 조건으로 일단 출입문은 닫혀 있고, 창문은 방충망이 되어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출입문이 닫혀 있는 상태라도 상, 하단, 측면의 틈새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문풍지 등으로 보완해야 합니다.

 

창문/방충망의 경우 아래 모식도와 같이 창틀과의 틈새가 있기 때문에 모기가 침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창틀에는 비가 오면 창틀에 고이는 물이 빠져 나갈 수 있도록 물빠짐틈새가 있는데 이 곳으로도

 

침입이 가능하니 방충망이나 모기장 등을 오려 붙여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방충망의 파손 유무를 살피고, 보수하는 것은 기본이고요.

 

출입문하고 창문에 대한 관리만 하더라도 외부에서 침입하는 것에 대한 대처로 충분합니다.

 

(물론 출입문 개폐 시간은 최소화해야 합니다.)

 

 

 

출입문이나 창문을 포함해 외부 틈새를 모두 찾아 보완했는데도 나온다면 문제는 하수 배관에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화조 등지에서 발생한 모기가 하수/오수 배관을 타고 각 세대로 침입하는 것이지요.

 

세면대, 욕조는 반드시 마개를 닫아두도록 하고, 바닥 하수구는 걸레나 물을 반쯤 채운 비닐 봉지를 이용해 덮어두도록 하세요.

 

바닥 하수구 망을 촘촘한 철망으로 된 제품으로 교체 설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장판으로 덮어 두거나 걸레, 물을 채운 비닐봉지도 가능합니다.)

 

싱크대 하단부 주름관이 하수구와 연결되는 부분도 쿠킹 호일로 감싸 차단하도록 하고

 

베란다에 수직낙하홈통과 하수구 역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쿠킹 호일, 비닐/테이프, 장판 등으로 덮어 둔다면

 

모기 침입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리고 모기퇴치 용품은 액체나 고체형을 사용하는 것을 효과 지속력에서 좋습니다.

 

 

 

답변일 201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