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한지는 세달쯤 됫구요...가죽쇼파에요(확실치는 않지만 ㅠㅠ)
쇼파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고 지냇다가 최근들어 더많이 보이는거 같아요
먼지같아서 잘 몰랏는데 움직이드라요
나무가 썩어서 그런걸수도 잇다고 하든데
세스코에서 해결가능한가요??
아니면 쇼파를 바꿔야 하는지
구입한지는 3년못됫구요.ㅜㅜㅜ 가구백화점같은곳에서 사서 브랜드도 잘 모르는 ㅠㅠ
아무튼 세스코에서 해결이 가능할까요?? 박멸이 가능하나요?? 그리고 그 비용은 얼마나되는지요 ㅠㅠ?
쇼파에 사용된 나무에 다듬이벌레가 서식하고 있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ㅡㅡ^
쇼파의 구성물품 중 분리가 가능한 것은 분리하고 가능하다면 쇼파를 뒤집어 충분한 환기가 될 수 있도록 하세요.
다듬이벌레는 습도만 낮춰도 제어가 가능하거든요.
쇼파를 뒤집으면 내부가 보이지 않도록 천 같은 것으로 덧대어져 있는데 이를 제거하면 목재 등 골격이 보일 겁니다.
이러한 부분에 다듬이벌레가 서식하면서 바깥쪽으로 나오는 것이니 우선 다듬이의 먹이가 될 수 있는
곰팡이가 나무에 발생해 있다면 중성세제, 솔, 걸레 등을 사용해 최대한 제거하고,
서식밀도가 높다면 에어졸을 1~2주 간격으로 2~3회 처리해 제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쪽에 실시하는 약제처리는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쇼파 겉면 즉, 인조가죽에 약제를 처리할 경우에는 변형이나 손상을 줄 수 있으니 반드시 테스트 하고 진행하세요~!)
답변일 2012.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