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 나방도 취급해주시나요?
저희집은 5층빌라인데 보름전쯤부터 복도벽에 나방이 자글자글 붙어있어요..ㅠㅠ
크기는 오백원짜리보다 더 크구요.. 갈색이고..ㅜㅜㅜㅜ
옥상쪽에서 심한데
저희집이 꼭대기층이라 그런지 방충방에 막 붙어있고 틈으로 들어올려고난리에요
특히 밤마다 나방잔치임 아주 ㅠㅠ
이거 갑자기 왜이러나요? 너무 소름끼쳐서 밤에 잠도 못자겠어요..
ㅠㅠㅠ
실내에 침입한 나방 만 잡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앞으로도 계속 나방이 침입한다는 것이지요. ㅡㅡ^
복도 벽체에 나방이 많이 붙어 있다면 일단 계단에 있는 창문을 열지 않도록 하고요,
출입문도 항시 닫아 놓고, 틈새막이도 부착해 나방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조명관리인데,
5층 빌라에 전 층 계단에 전등이 켜져 있으면 나방을 유인하게 되는 길이니 센서 등으로 교체하거나
한 층씩 이동이 끝나면 불을 끄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복도 벽에 있는 나방은 파리채 또는 에어졸을 이용해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2.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