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기는 손톱만하구요, 쌔까만색입니다.
날파리인가 싶어 쓰레기도 다 갖다버리고 하수구 청소까지 했는데 하루에 한두마리씩은 매일 나타나네요ㅠㅠ
원룸살구요, 베란다에는 방충망도 다 쳐져있는데 어디서 오는건지 모르겠어요.ㅠㅠ 해충인가요? 어떻게 없앨수 있나요?
머리 쪽은 좀 검고 가슴, 배는 유백색으로 관찰되는 것을 볼 때, 뿌리파리 fungus gnats으로 확인됩니다.
혹시 베란다에 화초가 있나요? 비료를 최근에 구입 또는 소량 화분에 주었었다면 가능하지요.
이 곤충 그냥 날아 다니는 것을 보면 날파리로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모기 같이 생긴 곤충입니다.
유충은 주로 균류나 곰팡이를 먹고 살기 때문에 이런 것이 화분을 포함해 주변에 발생했다면 즉시 제거하시고요,
(실내에 사용하고 남은 비료 등이 있으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분 물받이도 한 번 세척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제어가 되었더라도 주변에서 발생한 또 다른 개체가 외부와 연결되는 창문이나 배관 등지를 통해
추가 침입할 수 있으니 틈새관리에 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답변일 2012.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