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에 귀뚜라미가 들어갔어요 ㅡㅡ;
그런데 제가 그걸 모르고 그냥 신발을 신었거든요? 그러고 하루종일 돌아 다녔어요 ㅡㅡ;
양발에 붙어있는 뒷다리를 비롯해서 신발안 앞쪽에 붙어있는 걸래가 된 귀뚜라미 사체 ㅡㅡ;;
혹시 제 발에 무슨 세균 같은게 생기진 않을까요? 시체에서 시독이란게 나온다던데 ㅡㅡ;
저도 혹시 그런 비스무리한것에 걸려서 무좀이나 습진이 걸리는건 아닌지 ㅡㅡ;;
답변 꼭 써주세요 ㅜ.ㅜ
귀뚜라미도 이 곳 저 곳 안 다니는 곳이 없어 다리의 각모나 몸체에 미생물이 묻어 있을 거고요.
먹는 거 역시 잡식성이기 때문에 체내에도 미생물이 있을 수 있을 겁니다.
문제는 미생물이 모두 병원성은 아닐 것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하고요.
실제로 귀뚜라미에서 어떤 병원성 미생물, 특히 무좀균 등이 검출되었다는 자료가 없으니
(아직 아무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안심하셔도 됩니다.
무좀과 습진은 다른 원인으로 생기는 경우가 더 많으니
발 세척과 양말 세탁 그리고 신발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겁니다. *^^*
답변일 2012.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