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고시원에 한달째 거주중인데요
집에서 보지 못했던 벌레가 자꾸나와 폭풍검색해보니 서양좀벌레라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옷장안에는 없는거같고 침대와 붙어있는 벽사이에 자주 있는걸 보니 매트리스 안에 알을 깐건 아닌가 하고 걱정인데요
매트리스 안에 알깠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퇴치가 가능한가요?세스코에서 해결해줄수 있나요?
좀벌레는 체내 수분 유지를 직접적으로 할 수 없어 항상 습한 곳에서 있어야 하기 때문에 습도관리만 된다면 충분히 제어가 가능합니다.
습도를 낮추기 위해 일광소독이 가능한 것들은 일광소독을 실시하고, 창문을 열고 실내 습도를 낮추기 위해 환기(통풍)를 실시하세요.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장소인 옷장 등에는 흡습제 등을 넣어 두시면 됩니다.
(자연 통풍이 다소 어렵다면 선풍기, 제습기, 보일러 가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습도조절을 하는데도 목격되는 빈도가 높다면
좀벌레 은신/서식이 의심되는 장소에는 에어졸을 우선 처리 후, 각종 틈새를 실리콘 등을 이용해 보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먹이약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붕산과 설탕을 1:1로 섞어 만든 먹이약제를 이용하는 것도 있고요.
녹말을 좋아하는 습성을 이용한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자를 삶아서 으깬 후, 쿠킹 호일 같은 곳에 조금씩 얹어 밤새 올려 두면 좀벌레가 감자를 먹으면서
으깬 감자 속으로 들어가게 되니 아침에 호일을 감싸서 통째로 버리시면 됩니다.
답변일 2012.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