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사온집에 바퀴벌레가 있네요.
  • 작성자 민지현
  • 작성일 2012.09.0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집이 이사오고 몇달후고요. 제가 해외에서 이 집으로 온지가 약 한달정도 됩니다. 한달동안 그것도 다 저녁에

바퀴벌레를 총 4마리를 봤네요. 모두 부엌쪽에서요. 3마리는 작은 편이었는데 가스렌지 근처에서 나온 한마리는

꽤 컸던거 같아요.  벌레 볼때마다 식은땀나고 심장이 두근거려서 부엌쪽에 가지도 못하고 지금 새벽인데 계속

부엌에 불키고 있네요 ㅠㅠ 일단 바퀴벌레는 다 부엌쪽 윗벽,옆벽,가스렌지 근처에서 발견됬구요.다른방에는

없는거 같아요. 바퀴벌레랑 개미랑 천적이라고 하는데 집에 화초를 많이 키우면 효과가 있을까요?

또 만약 세스코를 불러서 해충관리 하는데 옆집이나 윗집이 위생상태가 안좋으면 효과를 별로 못보게 되는지도궁금해요.

 

 

우리 가정이 개미와 바퀴에는 매우 넓은 생존공간이 되기 때문에 개미와 바퀴가 공존하는 가정도 많습니다.

 

개미는 곤충의 사체를 먹는 습성이 있으므로 바퀴를 먹이로 활용도 하기 때문에 사체나 알집까지 말끔하게 치워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퀴가 없어진 것에 대한 고마움을 개미에게 표현하고 있는데 좀 있어 보시면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느낄 겁니다.

 

가주성 개미나 바퀴가 먹이를 구하는 곳이나 서식장소가 비슷한 장소이기 때문에

서로 충돌할 경우, 대부분 개미가 바퀴를 쓸어버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죠.

 

그러나 각각의 밀도나 활동성에 따라 영향을 미치지 않고 공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화초를  많이 키운다고 해서 바퀴벌레가 없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화초 관리가 제대로 안될 경우... 바퀴벌레의 은신처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지요..

 

 

그리고..이웃에 바퀴벌레가 있으면 고객님댁으로 침입해서 들어올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정기관리를 꾸준하게 받으신다면 .. 외부에서 침입하더라도 고객님댁에서 서식 / 번식 하지 않도록  관리가 가능합니다. 

답변일 2012.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