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화장실 바퀴벌레..
  • 작성자 김주성
  • 작성일 2012.09.0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바퀴벌레가 무서워서 여기에 글한번 올립니다..

말씀좀 묻겠습니다.

자세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몇개월전에 저희 집 바로 옆에잇는 빌라가 집을 부수고 다시 집을 짓고났을때

저희집 화장실에 꽤 큰 바퀴벌레 한마리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걸 보고 아버지께서는 휴지로 잡으시고 바로 변기통에 쑤셔넣으시고 물을 내렸구요. 죽엇던 곳은 물로 쭉 해서 씻어 냈습니다.

네이버에 쳐보니 공사현장이 가까운곳에서 외부에서 들어온거라고 하는 말을 보아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러고나서 또 한번 바퀴벌레가 나왔구요 그놈도 잡고 똑같이 대처했습니다.

그리고나서 쫌 지나서 화장실 문앞에서 얼쩡거리는걸 저는 못보고 밟았습니다 정말 우연으로 밟은줄도 모를만큼..그러고나서 치우고 똑같이 화장실 변기통에 넣고 물을 내렸습니다.이 떄는 별로 크지 않은 바퀴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화장실에서 제가 큰일을 보는중에 조그만한 바퀴가  서있길래 불편한 자세로 잡을려던 찰나에 정말 빠른 스피드로 벽 빈틈으로 들어가더니 제가 재빨리 일을 끊고 일어났습니다. 거기에 그런 빈틈이 잇을 줄은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무서운 마음에 제일 뜨거운 물로 샤워기로 벽 빈틈들과 바퀴가 들어갔던 빈틈에 대고 한 몇분간 쏘아댔습니다.(익혀죽으라고..) 근대 나오고나서 왠지 찝찝합니다.

괜히 내몸이 근질근질하고.. 무섭고.. 저희 가족은 벌레라는 자체를 엄청 무서워합니다..여자도 셋이구요..

아무튼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를 잡고나서 해야할 일은 뭔가요?

제가 뜨거운 물을 쏘아댄건 잘못 된건가요..?ㅠㅠ

그리고 세스코 무료진단이 있길래 봤는대 정말로 무료인가요..?무료로 진단 해주시나요?

유독 화장실에서만 나오는 이유는 뭔가요?

만약 무료진단을 신청해서 오신다면 화장실만 보시나요?

이렇게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무서워요ㅠㅠ

 

 

 

주변 공사로 인해 발생하는 진동이나 소음의 발생, 지하공사까지 할 경우 서식처까지 파헤쳐질 수 있기 때문에

 

하수도 등 인근 지역에서 서식하고 있는 대형바퀴 류가 주변 건물 등으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도망쳐 들어오는 바퀴벌레를 그냥 두면 서식할 가능성도 있으니 침입을 막기 위한 틈새 차단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출입문 틈새, 창문틈새, 베란다 홈통 틈새, 싱크대 배수구 틈새, 화장실 하수구 등 외부와 연결된 작은 틈새라도

 

실리콘, 알루미늄 호일, 우레탄 폼 등을 활용해 막고 물이 흐르는 곳 같은 막아서는 안 되는 장소는

 

기본적으로 방충망 또는 철망 등을 이용해 밀폐 도를 높이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지속적으로 보인다고 하여 보다 상세하게 조치 방법을 말한다면,

 

창문이 있을 경우 창문과 방충망의 이격은 없는 지 확인하고, 필요 시 문풍지로 틈새를 보완합니다.

 

환풍기가 있는 경우라면 모기장 또는 비닐을 크게 잘라 환풍기 전체를 덮어 박스테이프로 밀봉하고요.

 

욕조, 세면대 배수구는 기본적으로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마개를 반드시 닫아 둡니다.

 

(세면대 물빠짐틈새는 테이프 등으로 임시 막음 조치 합니다.)

 

마지막으로 화장실 바닥 하수구는 촘촘한 철망을 덮어 사용하거나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장판 등으로 덮어 두어 바퀴 침입을 차단하면 됩니다.

 

 

무료 진단은 말 그대로 무료 진단이니 점검이 필요한 곳 모두 요청하시고

 

답변 외 궁금한 것이 있다면 더 물어 보도록 하세요~! *^^*

 

 

 

답변일 2012.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