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세요
제가 방학을 해서 본가에 내려갔다가 한달후에 올라왔더니 방바닥에 화랑곡나방인지 줄알락명나방인지
이게 엄청 죽어있더라구요 ㅠㅠㅠㅠ
미숫가루랑..스파게티면에 다 붙어서 죽어있길래 그거 다 버렸거든요
그래서 다 치우고 에프킬라로 다 뿌렸는데..계속 어디서 애벌레 같은게 나와서 그릇에 기어다니네요 ㅠ ㅠ
이거어떻게 해야되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진 상으로 나방 종류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나방 종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저장식품해충이 발생한 것이 중요한 사항이지요~!
일단 발원지는 찾아서 제거하였지만 혹시 모르니 쌀 등의 곡물류와 1차 가공식품류를 좀 더 확인해
선별 후 냉동/냉장 보관 또는 폐기의 수순을 거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 이제 어디서인지 모르는 곳에서 계속 애벌레가 기어 나오는 것이 관건인데,
저장식품해충의 특성 상 번데기가 되기 직전 발원지에서 벗어나 주변의 은신이 가능한 장소로 이동하는데
천정/벽면 모서리, 가구류 틈새, 창틀/문지방 틈새, 가전제품 틈새 등 평소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곳으로
기어가 은신하게 됩니다.
지금 딱 이 과정인 것 같습니다.
미숫가루와 스파게티면 등에서 발생한 개체가 주변으로 기어 다니다 지속적으로 목격되고 있는 것 같은데,
그릇과 음식물에 대한 보호 조치를 취한 후 주 발원지 주변의 틈새 등지에
에어졸을 처리해 빠른 조치를 취하는 방법을 우선 하시고 이후 소수 기어 다니는 애벌레를 일일이 잡아낸다면
시간은 소요되겠지만 반드시 해결이 될 겁니다. *^^*
답변일 2012.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