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거미관련 질문드려요.
  • 작성자 류종득
  • 작성일 2012.08.1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질문드리기 전에 질문답변란에서 검색을 통해 어느정도 정보를 얻었어요.

추가적으로 생긴 의문은 1.거미는 원래 홀로 생활을 하나요? 집에서 발견되는 녀석들을 보면 매우 종류가

다양해서 기억을 다못할정도인데 공통점은 항상 혼자 있어요.

2.거미들이 외부에서 침입한다는건 개미들이나 기타 잡녀석들이 언제든지 들어올수 있는 통로가 있다는증거겠죠?

3. 거미들의 주 먹이가 무엇인가요? 집에서 바퀴가 발견된뒤 나름의 관리를 통해서 없앴다고 보는데 자꾸 나오네요.

4. 거미들이 혹시 바퀴의 천적이 될수 있을까요? 그렇게라도 된다면 그냥 죽이지말고 살려둘까 싶어요 ㅠ.ㅠ거미보다는 바퀴가 더 무서우니깐요.

5. 마지막으로 제가 오늘 세스코에 접속하게된 계기를 준 녀석인데 사진을 못찍어서 아쉽지만 말로 설명해드릴테니 한번 추측이라도 해주셔요. 몸집둘레는 대충 개미 사이즈인데 몸길이가 개미두배이상 되보이는 아주가느다란 벌레가 침대를 기어가고 있길래 잡았습니다. 에어졸을 뿌려놨는데 하필 침대를 지나가서 걱정되네요. 제가 묘사한 모양만으로 추측이 되실런지요. 나름 검색해봤는데 좀벌레는 아닌것이 더듬이나  발이 눈에 띌정도로 길지 않았습니다. 매우 작았죠 그냥 작고 길다랗다고 생각됩니다. 색은 그냥 검정이였습니다. 다양하게 추측하여 얘기 해주시면 제가 검색을 통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거미는 개미처럼 군집생활을 하는 녀석은 아닙니다 .

 

거미를 가장 손 쉽게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거미가 침입했을 법한, 숨어 있을 만한 곳에 에어졸 처리하는 겁니다.

(거미는 살충제에 민감해서 금방 죽습니다.)

 

다만 에어졸이 실내에 들어와 있던 거미와 앞으로 침입할 수 있는 거미를 차단할 수 있겠지만

약제로 인한 효과는 일시적이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약제 처리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약제를 과다하게 사용하는 것은 여러 모로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약제 사용 없이 거미의 침입경로를 차단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방법이 됩니다.

 

거미가 침입할 수 있는 천정틈새, 창틀 틈새, 출입문 틈새, 각종 배관 등의 틈새를 .

문풍지, 가림판, 실리콘 등을 활용해 차단하는 것이 거의 영구적인 침입 제어효과를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

 

거미가 있다면 실내 미소 곤충을 잡아 먹어 주기 때문에 그리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만...

바퀴때문에 거미를 방치하기는 좀 그렇네요..

 

위에서 말씀드린 틈새 관리를 잘하시면 바퀴 차단에도 효과적이니 꼭 실행하시고요.

더불어 실내 청소도 깨끗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바퀴로 검색하시면 바퀴 제어법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마지막 질문에 대해서는  설명만으로는 어떤 해충인지 짐작하기가 어렵습니다.

 

우선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보세요.

 

끈끈이에 그 벌레가 포획되면 사진을 촬영해 다시 한 번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벌레인지 확인되면 그에 따른 적절한 조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답변일 2012.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