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얼핏 찾아보니 집게벌레 인거 같던데 맞나요?
얼마전부터 집에 출몰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에서 자주 보이네요
정말 보기 싫은데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알려주세요 ㅜ.ㅜ
집게벌레로 이 곤충은 실내 습도와 틈새관리만 잘하면 충분히 직접 제어가 가능합니다.
집게벌레는 음습한 장소에서 주로 서식하다가 건물의 틈새 등을 통해 실내로 침입하며
그 후 실내공간의 음습한 장소와 틈새에서 은신/서식하게 되는데, 주로 화장실, 신발장 하단, 문지방, 싱크대 주변이 됩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환기(여름철)나 난방(겨울철) 등을 통해 실내 습도를 낮추도록 하시고
화장실의 경우에는 욕조 / 욕조 틈새 / 벽면틈새 / 양변기 틈새
방이나 거실 등에는 문지방 / 벽면틈새 / 창틀 틈새 등 장소 별로
집게벌레가 숨어 있을 만한 음습한 장소에 노즐이 달린 에어졸을 사용해 약제를 처리하면
1차 제어가 가능하며. 약제 처리 후 틈새를 실리콘을 사용해 보완한다면 장기적인 제어가 가능합니다. *^^*
답변일 2012.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