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쌀에서 이상한 벌레가 나왔는데요.
  • 작성자 박성현
  • 작성일 2012.07.25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어느 날 밥을 할려고 쌀을 퍼다가 쌀포대 속에서 엄지 손톱의 반만한 크기의 하얀 애벌레가 나오던데 이 벌레 이름이 뭔가요?

그리고 아직 쌀이 많이 남았는데 다 버려야 하나요. 아니면 깨끗히 씻기만 하면 먹는데 큰 지장이 없고 괜찮은건가요?

 

 

 

종의 확인은 어렵지만 저장식품해충의 유충이 발견된 것으로 보입니다.

 

쌀을 버릴 필요는 없고요,

 

현재 쌀포대에 있는 알의 추가 부화나 유충의 성장을 제어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면 됩니다.

 

가능하다면 그늘진 곳에 신문지를 펴고 유충, 성충 그리고 쌀이 엉겨 있는 것을 헤어 그 안의 유충이나 번데기를 제거하면 더 좋고요.

 

사전 선별 시간이 어렵더라도

 

밀폐가 가능한 비닐이나 용기에 담아 냉동보관을 하면서 쌀을 드시기 바랍니다.

 

냉동 보관을 통해 알, 유충, 성충을 완전히 죽일 수 있고요,

 

죽은 녀석들과 벌레 먹은 쌀은 은 쌀 세척 시 물 위로 뜨니까 제거하면 됩니다.

 

 

깨끗이 세척하기만 하면 먹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고요.

 

설사 쌀과 함께 밥이 되어 먹게 되더라도 아무 문제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참, 중요한 것은 쌀포대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해 확산되기 전에 빨리 조치를 취해아 한다는 겁니다.

 

 

 

답변일 2012.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