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거미를 죽였어요
  • 작성자 장홍준
  • 작성일 2012.07.18
  • 문의구분 기타문의

거미를 죽이면 복이 나간다는데 ㅜㅜ

하루종일 찝찝하네요..

다시 소생시킬 방법없을까요.

아님 위기에 쳐한 거미들을 구해줄 방법은 없을까요

속죄하고 싶어요

 

 

 

 

우리나라에서는 거미에 관해 이런 말이 있습니다.

 

"아침거미는 좋은 일이 생길 징조이고, 낮거미는 약간의 돈이 생길 징조이며, 밤거미는 근심거리가 생길 징조이다." 

 

밤거미가 근심거리라는 말에 밤에 나오는 거미는 죽이고,

 

아침이나 낮에 나오는 거미는 살려주라고 하지만 거미 종류에 따라 활동하는 시간이 다르다는 것을 안다면

 

매번 특정한 종류의 거미는 죽이고, 정말 해가 될 수 있는 거미는 그냥 살려두는 오류를 범할 수 있습니다.

 

(각 나라마다 거미에 대한 전설이 있을 겁니다.)

 

 

저는 거미를 죽이면 복이 나간다는 얘기를 처음 들었는데,

 

이미 죽은 숨을 되돌릴 수는 없습니다.

 

이를 경험으로 앞으로 발생할 동일한 경우의 수를 최소화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오늘 벌레 6마리를 채집해서 (병이 없어서 밀폐봉지에 넣었습니다.)

 

가방에 넣어 가지고 오다가 이상한 생각이 들어 다시 꺼내 보았더니 6마리가 머리만 남고 몸체는 완전히 으깨졌더군요. ㅡㅡ^

 

두 마리는 정밀 사진 촬영 후 놓아줄 예정입니다. ㅡㅡ;

 

 

 

답변일 2012.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