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경기도 용인시 죽전동에 위치한 벽산아파트 1단지에 삽니다.
저희 집은 18층 인데 여름만 되면 모기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근데 저희 동에서 저희 집만 그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집도 모기 때문에
밤에 날리랍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에 살기 전에는 벽산아파트 2단지 5층에 살았었는데
그 곳에서는 여름에 모기 걱정없이 살았습니다.
근데 1단지 18층으로 이사한 후로는 밤마다 모기가 극성을 부립니다.
관리사무소에서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모기가 올라 오는 것이다 라고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합니다.
모기가 18층까지 올라오는 원인은 무엇이며 퇴치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말도 안 되는 소리가 아니라 관리사무소에서 말한 이유도 한 가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모기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하는 것은 아주 오래 전부터 있어왔거든요.
그리고 아파트의 경우 바람이 아파트에 부딪혀 상승 기류가 만들어 지는데, 이를 타고 모기가 올라 올 수 있습니다.
상기 침입 경로는 외부에서 발생한 모기가 내부로 침입하는 경우에 대한 것이고요.
아파트 지하 정화조에 대한 방제가 적절히 되지 못할 경우 모기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
배관을 타고 각 세대로 침입할 수 있습니다.
보통 화장실 하수구, 싱크대 하수구 등이 침입 경로가 되지요.
아파트 주변에서 발생해 침입하는 것에 대한 제어는 각 세대가 할 일이지만
아파트 정화조에서 발생해 침입하는 것은 관리사무소에서 나서서 해야 할 일입니다.
관리사무소를 움직이게 하는 것은 주민입니다~! *^^*
답변일 2012.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