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골에 있는 집에 갔더니 까만 나비가 징그럽게 많이 있습니다. 전부 같은 종류로 보이고요...
왜 그러는 것인지, 해결책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ㅜㅡㅜ
나비가 이리도 많다는 것은 정말 주변 환경이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근 일대에서 부화한 유충이 성장해 현 시점에 우화를 하고 나온 상태로 생각되고요.
기온이 높고 햇볕이 강해 그늘진 곳에 앉아 쉬느라고 건물 벽면에 붙어 있는 것 같습니다.
나비를 징그럽다고 어떻게 하면 되냐는 질문을 받은 것은 처음인데요.
창문과 문을 모두 닫고 마당에 있는 수도를 이용해 건물 벽체에 물을 살포하는 것은 어떨까요?
나비도 날려 보낼 수 있고, 열기를 물로 식히는 일거양득이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답변일 2012.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