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퍼온것 입니다. 하지만 증상은 똑같습니다. 닦아내면 2~3일 후에
사진에서 보이는 까만 가루의 3분의 1정도 생깁니다.
싱크대 모서리 부분인데 닦아도 금새 또 생기고 닦아도 생기고;;
싱크대 모서리에서 나오는건지 바로위 선반에서 떨어지는건지;;;
까만가루가 바퀴벌레 배설물이라고 하는 정보도 찾아보았는데;; 정확한 사진이
없어 비교할 수 없고 한번도 바퀴벌레를 본적이 없는데 저렇게 2~3일차 많이
생길것이라고 생가하진 않습니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아시는 분 답변주세요. 없애는 법도...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8&dirId=80901&docId=153666610
--->사진첨부가 안되 링크걸어둡니다. 꼭 답변부탁드려요.ㅠㅠ
사진 상으로 보기에 바퀴벌레 배설물은 절대 아니고요,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우선 곰팡이 제거에 효과가 있는 살균제 등을 구입해 적절한 농도에 맞추어 행주, 수건 등에 묻혀 닦아 내세요.
그리고 곰팡이가 발생한 장소 및 주변에 살균제를 스프레이 해 놓는 것도 좋습니다.
곰팡이가 발생한다는 것은 실내 습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창문을 열고 통풍을 시켜야 하며, 난방이나 필요할 경우 흡습제, 제습기 등을 추가로 활용하도록 하세요.
부분적인 장소, 특히 싱크대 주변의 습도를 신속하게 낮추는 데 선풍기가 큰 역할을 할 겁니다.
참, 싱크대에서 가열 조리 등을 실시할 때는
후드를 작동시켜 수증기를 외부로 방출하는 것이 습도관리에 효과적이니 참고하세요.
답변일 2012.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