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pg)
오늘 갑자기 왠; 갈색물체가 뙇 해서,
엄청 놀랐습니다 -_-;;
제가 소리 지를때마다 ( 아까 엄청 놀라서 비명지름 )
움찔하던데요 ㄷㄷㄷㄷㄷㄷ (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좀 목소리 커서요 ㅠㅠ )
이렇게 집에서 실물 보는건 처음이네요 ;
보아하니,
더듬이는 중간정도? 길고 , 배 크기는 좀 작아요,
배끝에 뭔 조금 짧은 더듬이가 2개 달려있고,
등은... 등껍질이없는거같은데... 날개만 있습니다.
단단한것도 아닌것같고요...
지인말로는 수컷 바퀴벌레라는데;
언니가 세스코 가서 한번 물어보라길래
바퀴벌레인지 무슨벌레인지 알고싶어서 올려봅니다;
바퀴벌레는 맞습니다만 초점이 맞지 않아 수컷인지 암컷인지 명확하게 구별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바퀴벌레를 아직 버리지 않았다면 바퀴벌레를 뒤집은 상태에서 배를 관찰해 보세요.
배의 체절(복판이라고 합니다만)이 7개인지 9개인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7개에 맨 마지막 부분은 세로로 갈라진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이 난협(알집)이 생성되는 부분이니까 암컷이고요.
배 끝에 길쭉하게 나 있는 것 안 쪽에 또 한 쌍의 돌기가 있으면 수컷,
배의 복판이 9개인 경우에도 수컷이니 재확인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 상의 형태로 볼 때 일본바퀴 수컷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답변일 2012.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