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여름쯤이였나요 현미를 선물받았는데 냉장고에 공간이 없어 베란다에 나뒀거든요
갑자기 벌레가 돌아다니길래 베란다를 봤더니.. 현미가 터져서 쌀이 나와있고 거기서 쌀벌레가 엄청있더라구요
그래서 그 현미는 버렸는데.. 계속 쌀벌레가 조금씩 베란다에 있더라구요? 몇마리 없어서 그냥 무시하고살았는데
요새 다시 습해지고 더워지면서 ㅠㅠ 쌀벌레가 아주 엄청 나옵니다.
제가 보이는곳에 쌀알 굴러다니는거 다 치우고 쌀벌레도 다 치웠는데 어느새 또나오고나오고..
어디서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냉장고 아래에 혹시 쌀이 있나 해서 냉장고도 치우고 쳐다봤는데 쌀은 없더라구요
도대체 어디서 쌀벌레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요새는 베란다를 넘어서 거실 .. 주방까지 쌀벌레가 기어다니고 ㅠㅠ 제가 자는 이불에서도 계속나와서
잘때마다 찝찝해 미치겠습니다....
1. 세스코에서 이거 서비스 받으면 가격이 얼마나 나오나요...?
2. 아니면 제가 직접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쌀벌레 퇴치제를 검색해봤는ㄷㅔ.. 죄다 쌀통에 넣어서 쌀벌레를 예방하는거지 없애는건 아니더라구요 ㅠㅠ
도대체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목격되는 저장식품해충이 작년에 봤던 것과 동일한 개체라면 베란다에서 겨울을 난 개체가 다시 번식했을 수 있습니다.
이미 찾아 보셨겠지만 문제는 오염원을 폐기하더라도 발원지를 기어 나온 유충이 사물의 모서리, 천정 틈새,
창틀 틈새 등지에 은신했다가 성충이 되어 나오는 경우가 지속되거든요.
(아마도 창틀에 있었을 겁니다. ㅡㅡ^)
이미 저장식품해충에 대한 정보를 습득 후 유기물에 대한 조치는 취하신 것 같습니다.
유기물 관리를 철저히 해서 추가 번식이 되지 않도록 하고
지금 기어 다니거나 날아 다니는 개체를 꾸준히 잡아 낸다면 차츰 사라질 겁니다.
이 모든 과정, 저희의 도움 없이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일 2012.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