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사이즈인데...처음에는 쌀벌레인줄 알고 있다가...주택인데 나무집이고 정원에 나무가 많아서 거기서 기어들어오는 건지..의혹이 생깁니다.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너무 많이 늘어나서요....새끼들도 돌아다니는 것 같아요.
겉은 딱딱한 해충인 것 같아요~ 예전에는 쌀통이 부엌에 있었는데 없앤지는 2~3달 되었습니다~~
이게 무슨 해충이죠?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ㅠㅠ
아무리 청소기로 빨아들이고 눌러죽이고 해도...계속 계속 여기저기 막 돌아다녀요...ㅠㅠ
흔히 쌀벌레라 부르는 저장식품해충에 속하는 쌀바구미 맞습니다.
쌀통을 이미 2~3개월 전에 없앴다고 하더라도 진작에 기어 나온 유충이 이 곳 저 곳 틈새 등지에 머물면서
생활하다 번데기를 거쳐 성충으로 나오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진 속에 쌀바구미는 성충으로 새끼들은 작은 애벌레이기 때문에 모습이 완전히 다릅니다.)
쌀통이 있었던 장소를 중심으로 문지방, 천정/바닥 몰딩 틈새, 식탁, 싱크대 등 가구류 틈새, 내부 등
사람의 눈에 띄지 않는 모든 곳에 은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개 중에 많이 기어 나온 녀석들은 주방과 먼 쪽에서 보이기도 할 거고요.
쌀바구미라고 딱 쌀에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하면서 먹을 수 있는 모든 건조음식물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오염된 것을 가려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베란다와 붙어 있는 방에서 많이 나올 경우라면 베란다를 의심해 보시고
유충이나 번데기는 베란다와 방을 연결하는 창틀을 점검해 제거하시면 될 겁니다.
작은 녀석이 매일 보이는 것 같지만,
보일 때마다 잡아 낸다면 어느 순간 잊고 살게 될 겁니다. *^^*
답변일 2012.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