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방에서 달팽이를 키우는데, 여름철이 오면서 방에 모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방에 모기약을 써도 될런지 궁금해서 질문 드려요.
모기약 이름 : 홈매트
성분 : 디,디-시스/트란스 프랄레트린
위의 성분이 달팽이에게 해가 될런지 궁금하고요, 혹시 해가 된다면 달팽이에게는 무해한 모기약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에어졸을 사용할 경우 입자가 작은 것부터 굵은 것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살포 당시에보면
위로 뜨는 것과 무거워 가라 앉는 것이 보이게 됩니다.
이 가라 앉는 것이 달팽이 사육 케이지 내부로 떨어질 경우 좋을 건 없겠지요.
(실험 자료는 없지만 직접 약제와 접촉할 경우에는 죽을 겁니다. ㅡㅡ;)
따라서 에어졸 말고 기화방식의 전기 매트형이나 플러그형 모기약제를 사용하는 것이
달팽이에게도 안전하고, 일정하게 모기를 쫓는 효과를 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답변일 2012.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