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거 바퀴벌레인가요?
  • 작성자 양지은
  • 작성일 2012.04.24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몇주전에 이거랑 비슷하게 생긴 새끼를 잡았었는데

어제 이것도 나왔는데 이거 바퀴벌레인가요?ㅠㅠㅠㅠㅠ

집에서 보던 크기에 바퀴가 아닌데 바퀴 맞나요?

아래층에 호프집 있으면 타고 올라올수도 있는건가요?

 

 

 

형체가 으스러져 죽은 상태라 어떤 바퀴인지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실내에서 주로 서식하는 독일바퀴가 아니고 외부에서 서식하다가 종종 침입하는 대형바퀴 종류 같습니다.

 

실내에서 서식하는 독일바퀴와 달리 일본바퀴와 같은 대형바퀴류는 외부에서 서식하다가 

 

환경 조건(물, 먹이, 서식/은천처 등)에 어떤 변화가 생기면 이동하게 되는데,

 

주로 건물의 각종 틈새를 이용하며, 출입문/창문/배관 틈새나 하수구 등을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일단 실내로 들어오면 그 때부터는 집 안 내부 어떤 곳이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침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문풍지, 가림판 등을 활용해 틈새를 막고,

  

촘촘한 철망으로 된 배수망을 사용하고 각종 배관의 틈새 등은 실리콘을 사용해 막는 방법 등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화장실 욕조와 세면대 구멍은 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마개로 닫아 두시고,

 

바닥 하수구는 걸레 등으로 덮어 놓는 것으로 임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를 목격한 장소 주변, 침입이 예상되는 곳, 침입하면 바퀴가 은신할 만한 장소에

  

바퀴끈끈이를 설치해 신속히 포획되도록 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

 

 

 

답변일 2012.04.25